▲시서스 다이어트 방법은?(사진=ⓒTV 조선 '내 몸 플러스' 방송 캡처)

시서스(시써스)는 인도 특정 지역에서 자생하는 다육식물이다. 시서스는 영국 식품표준청에 체중 조절에 도움 되는 식품으로 소개돼있다. 국내에서도 시서스 다이어트가 주목받고 있다. 시서스 효능, 시서스가루 먹는 법, 시서스가루 부작용을 총정리했다.

▲시서스 효능은?(사진=ⓒTV 조선 '내 몸 플러스' 방송 캡처)

시서스 효능

시서스의 퀘르세틴과 아이소람네틴은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이 두 성분은 음식을 섭취했을 때 지방 흡수를 촉진하는 리파아제 활성화를 막는다. 이에 시서스는 체지방 빼는 법으로 적합하다. 특히 탄수화물 분해에 도움이 된다. 아울러, 시서스에는 식욕조절 호르몬이 렙틴이 함유돼있다. 식욕을 억제해 과식, 폭식을 막는다. 시서스의 아디포네틱은 지방 분해 호르몬으로 지방 세포 크기를 감소시킨다. 시서스는 혈관 건강에도 좋다.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된다. 시서스는 관절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시서스 먹는 법은?(사진=ⓒTV 조선 '내 몸 플러스' 방송 캡처)

시서스 복용법

시서스는 추출물 분말 가루, 알약 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할 수 있다. 시서스가루 먹는 법은 다양하다. 시서스가루는 물에 타서 시서스 차로 마실 수 있다. 아울러, 샐러드나 각종 요리에 뿌려 먹어도 된다. 특히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음식과 시서스를 함께 섭취하면 탄수화물 흡수를 막을 수 있다. 다이어트 해독주스에 넣어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시서스를 넣으면 해독주스 다이어트 효과가 높아진다.

▲시서스 부작용은?(사진=ⓒTV 조선 '내 몸 플러스' 방송 캡처)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시서스 추출물 분말 가루 기준, 시서스 하루 권장 섭취량은 300g이다. 시서스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좋겠다.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시서스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다. 특이체질이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도 시서스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시서스에는 밀, 우유, 달걀, 콩, 생선, 조개, 견과류에 포함된 성분이 들어있다. 이에 해당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으면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