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일반 보리와 달리 녹색 색깔을 띠는 새싹보리는 검은콩, 블루베리 등 블랙푸드와 딸기, 대추, 팥, 토마토 등 레드푸드의 뒤를 잇는 그린푸드로 떠올랐다. 보리에서 싹이 자라 10~20cm 정도 어린잎이 나온 것을 새싹보리라고 부른다. 녹색 보리싹을 새싹보리라고 부르며 보리새싹 추출물을 가루나 분말형태로 만든 것을 새싹보리분말이라고 말한다. 최근 다이어트 음식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크릴 오일, 시서스, 오일만주스(5일만주스), 핑거루트, 연자육 레몬밤, 시서스가루 등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는 새싹보리 효능은 다이어트 외에도 여러 가지다. 새싹보리분말은 맛은 녹차와 비슷하다고 한다. 고소하면서 입을 깔끔하게 만드는 맛이다. 새싹보리분말해독주스는 새싹보리분말을 이용해 만든 디톡스 주스다. 이미 홈쇼핑을 비롯한 시중에 판매 중이며 새싹보리분말을 이용해 만든다. 다양한 영양성분이 있는 새싹보리는 집에서 키워도 어렵지 않다. 직접 키우기에 도전하는 사람도 많다.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새싹보리분말 먹는방법,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는 클로로필 성분을 함유했다. 이는 디톡스 효과가 뛰어나 몸의 독성을 제거한다. 새싹보리분말해독주스 만들기로 먹으면 혈액을 정화하고 중금속이나 납 등 몸속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며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특히 새싹보리에 함유된 성분 폴리코사놀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중성지방을 제거해 다이어트뿐 아니라 고지혈증이나 이상지지혈증 등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반대로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건강에 이롭다. 보리새싹의 사포나린은 혈당에 좋은 음식이다. 당뇨 환자의 당 지수를 낮춰 당뇨에 좋은 음식이며 당뇨 초기증상이 나타나기 전부터 꾸준히 복용하면 좋다. 새싹보리분말은 고도비만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물에 타 먹는 다이어트로 방법도 간단하다. 비만과 대사증후군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좋은 음식으로 식이섬유가 많아 대변량을 늘린다. 새싹보리분말 효능은 당분이 낮고 칼로리가 낮아 여름철 몸매관리에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분말 부작용과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

새싹보리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으로 과다섭취하거나 새싹보리알약 복용법을 지키지 않고 먹는 경우 소화가 잘되지 않아 소화불량을 비롯해 복통과 설사, 장염과 비슷한 증상을 유발한다. 카페인 성분이 있어 임신 중인 임산부의 섭취를 금한다. 특히 임신 초기증상이라 부작용에 불감해 섭취하는 일이 없도록 한다. 새싹보리 분말은 파는 곳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새싹보리 키우는 법이 인기다. 직접 새싹보리를 키워서 식용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간편하게 새싹보리를 섭취하는 방법은 새싹보리분말을 구매하는 것이다. 보리싹은 가루로 만들었을 때 20배가량 영양성분이 높아진다. 새싹보리 착즙 분말을 이용해 녹차나 녹즙처럼 물에 타 먹어도 좋다. 하루 섭취 권장량은 10g이내다. 새싹보리 해독주스를 만들 경우 바나나와 우유, 제철 과일을 준비해 한 번에 갈아 먹으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