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콩기름·식용유·포도씨유·카놀라유·크릴 오일·토마토 올리브오일·트러플 오일 등 다양한 식품 추출물 오일이 각광받는 가운데 아보카도 오일은 특히 변비에 좋다는 소문이 있다. 아보카도와 바나나를 갈아 만든 아보카도 주스는 최근 11kg를 감량하고 카페 사장으로 돌아온 방송인 오정연의 다이어트 식단이다. 아보카도 열매만큼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난 아보카도 오일에 대해 알아보자. 아보카도는 부리또, 타코, 화이타, 나초(나쵸)칩 등 멕시칸 요리에 빼놓을 수 없는 식재료다. 과카몰리를 만들거나 아보카도 스프레드를 만들어 샌드위치, 빵, 비빔밥 등에 이용할 수 있다. 아보카도 기름은 지방이 풍부하지만 포만감을 줄 뿐 다이어트 음식으로 적합하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부작용 및 아보카도 오일 먹는법·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유는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아보카도 기름은 아보카도 과육 추출물을 오일로 압착해 만들었다.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해 아침 공복에 아보카도 오일을 1스푼씩 섭취하면 변비 해소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칼륨이 많은 음식 아보카도는 나트륨을 배출하고 이뇨작용을 돕는다. 식후 마시면 혈관 건강과 체지방을 관리해주는 보이차만큼 체중 감량의 효과가 있다. 수퍼푸드로 각광받는 연자육에 아보카도 오일을 발라 먹으면 더욱 맛이 좋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코코넛 오일만큼 염증성 여드름에 좋아 오일을 섭취하거나 적정량을 수분 크림과 함께 사용해 피부트러블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보카도 기름 효능은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올레산 성분을 함유해 뱃살의 원인 내장지방빼는 음식으로도 손색없다. 엽산이 풍부한 아보카도 오일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풍부해 눈의 피로를 돕고 노안과 시력저하를 예방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 및 보관

당뇨 환자인 경우 아보카도나 아보카도 오일 섭취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량을 지켜 먹는다. 아보카도는 하루 2개 이하며 다이어트 음식으로 섭취할 때는 절반을 먹는다. 아보카도 오일은 하루 2스푼 이내가 섭취량이다. 아보카도 오일과 궁합이 좋은 것이 토마토다. 때문에 함께 조리해 아보카도 오일 요리를 만들면 건강에 좋다. 아보카도 오일 보관은 8도 이상 상온에 보관해야 좋다. 때문에 냉장보관이나 냉동보관을 할 필요 없다. 햇빛에 닿으면 유통기한이 짧아지므로 이점에 주의하자.

아보카도 오일 먹는 법

아보카도 오일 캡슐 효능은 여러 가지다 아보카도 트리트먼트 헤어오일로 염색·파마(펌) 등으로 인해 손상된 머리카락에 발라 머릿결에 영양을 제공할 수 있다. 포도씨유로 만든 튀김은 발연점이 높아 새우튀김·야채튀김·고구마튀김·감자튀김·만두튀김 등을 만들면 깨끗하고 바삭하다. 아보카도 오일도 마찬가지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 법은 아보카도 오일 요리를 만드는 것이다. 다이어트용 두부조림이나 아보카도 오일 과일 샐러드로 만든 토마토볶음, 아보카도 페스토로 올리브유 파스타 대신 오일 파스타를 만들어 먹는 법 등이 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그만이다. 아보카도를 직접 갈아 오정연처럼 아보카도 주스나 쉐이크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다. 아보카도 오일에 간장으로 간을 내 간장 파스타를 만들어 먹어도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