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컨디션 난조가 지속되면서 으슬으슬 몸살기운 까지 겹쳐 힘들다면 생리 예정일을 확인해야 한다. 생리 예정일이 1주 이상 지났다면 임신을 의심해야 한다. 콘돔, 피임약 등의 피임기구는 피임률이 100%로 말할 수 없어 임신될 가능성이 있다.

임신 초기 증상

임신 초기의 여성은 개인에 따라 다양한 증상을 겪게 된다. 임신 초기 증상으로는 미열, 몸살, 복통, 유방통증·변화, 부정출혈(착상혈 등), 생리 중단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임신 초기 증상으로 가장 뚜렷한 것은 생리 중단이다. 물론 이밖에 다양한 증상이 있지만, 개인에 따라 증상이 뚜렷하지 않을 수 있어 임신초기에 조심해야 할 것을 확인하고 주의할 필요가 있다. 생리 중단 증상이 보인다면 임신테스트기로 확인 후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감기약, 소염제 등의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즉시 중단하는 것이 좋다. 개인에 따라 입덧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임산부(산모)에게 좋은 음식

임산부는 각종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임산부는 건강하고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을 먹는 것이 좋다. 또한 임산부 영양제, 유산균, 철분제 등을 빼놓지 않고 챙겨 먹는 것이 좋다. 임산부에 좋은 음식은 ▲토마토 ▲소고기·돼지목살·닭가슴살(지방이 적은 육류) ▲잘 구운 생선구이 ▲시금치 ▲케일 ▲녹색채소 ▲견과류 ▲살구 ▲달걀 ▲콩 ▲멸치 ▲참외 ▲바나나 ▲사과 ▲키위 ▲딸기 등 골고루 먹는 것이 좋다. 임산부한테 안 좋은 음식은 ▲크릴오일 ▲새싹보리분말 ▲카페인 ▲술 ▲녹차·홍차 ▲커피 등이 있다. 임산부는 엽산과 철분제를 꼭 챙겨 먹어야 한다. 태아의 건강과 산모의 건강을 위해서는 가벼운 스트레칭·운동과 건강한 식단이 중요하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출산용품리스트

임신 중인 여성과 여성의 가족이 알아둬야 할 출산용품리스트가 있다. 출산용품리스트로는 ▲유모차 ▲아기침대 ▲카시트 ▲아기띠 ▲바운서 ▲모빌 ▲가습기 ▲힙시트 ▲아기 서럽장 ▲이동 서랍장(트롤리) ▲기저귀 교환대 ▲아기 식탁 ▲아기 의자 ▲유아용 매트 ▲수유쿠션 ▲유착기다, 물론 신생아가 당장 쓰기 힘든 용품도 있지만 출산선물 등으로 받기 좋다. 실제 아이가 태어나자 마자 필요한 신생아출산 선물은 ▲겉싸개 ▲속싸개 ▲블랭킷 ▲방수요 ▲아기침대 ▲배냇저고리 ▲양말 ▲바디수트 ▲내의 ▲모자 ▲젖병 ▲젖병소독기 ▲콧물흡입기 ▲체온계 ▲신생아용 손톱깎이 ▲유축기 ▲수유브라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