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부작용, 블루베리 설사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블루베리는 눈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졌다. 7월 제철과일은 블루베리 외 자두, 살구, 복숭아, 수박, 복분자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블루베리를 고를 때 냉동 블루베리와 생 블루베리 둘 중 어떤 것을 고를지 고민이라면 주저 없이 냉동 블루베리 고를 것을 추천한다. 미국의 한 대학교 식품학과 연구진에 의하면 블루베리를 냉동시켰을 때 안토시아닌 성분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냉동 블루베리를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7월 제철음식, 7월 제철과일, 안토시아닌, 블루베리 요리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블루베리 효능은 눈에 좋은 음식 외 다양한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졌다. 블루베리는 ▲항암작용 ▲심혈관계 질환 예방 ▲시력보호·안구보호 ▲노화방지 ▲피부미용 등 다양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블루베리는 각종 음식 재료로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블루베리는 ▲브루베리 스무디 ▲블루베리 빙수 ▲블루베리 요거트 ▲블루베리 샐러드 ▲블루베리 잼 등 다양한 음식 혹은 토핑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변비에 좋은 음식인 블루베리는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배변 활동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강아지 수제간식, 블루베리잼, 블루베리 스무디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몸에 좋은 블루베리도 많이 먹으면 독이 될 수 있다. 블루베리를 과다 섭취한 경우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블루베리는 당이 높은 과일로 하루 섭취량 30알 이상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블루베리는 강아지 간식으로도 좋은 과일이다. 냉동 블루베리를 깨끗한 물에 가볍게 씻은 후 급여하면 된다. 또한 블루베리를 건조해 사료와 함께 섞어 주는 것도 좋다. 강아지에게 좋은 단호박과 고구마 등과 함께 섞어 단호박볼, 고구마볼 등 수제 간식으로 만들어 주는 것도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