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의 효능 및 보이차 다이어트 (사진=ⒸGettyImagesBank)

보이차는 붓기빼는 차 중 대표적인 차다. 중국 운남성 보이차의 효과는 체내 지방을 걸러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아래에서 보이차의 효능과 보이차 마시는 방법, 보이차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보이차 효능

보이차에는 갈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갈산 성분은 리파아제 효소의 작용을 억제해 인체의 지방 흡수를 방해한다. 또한 지방의 배출을 도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때문에 단기간 다이어트, 차 다이어트에 좋다. 뿐만 아니라 항암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보이차의 갈산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효과적이므로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다. 보이차 속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피부미용에 좋으며 항산화 작용을 하는 음식이다. 적절한 섭취는 소화를 도와 위장관에도 도움이 된다.

▲보이차 다이어트 하는 법 (사진=ⒸGettyImagesBank)

보이차 먹는 법

보이차 다이어트를 위해 보이차를 먹는 다면 차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보이차 분말 가루를 활용해 간편하게 섭취하거나 직접 우려내는 것도 좋다. 보이차 끓이는 법은 발효된 보이차를 먼저 뜨거운 물로 우려낸다. 첫 번째 우려낸 물은 먹지 않고 버린다. 이를 세차과정이라 한다. 그리고 두 번째로 우려낸 물을 먹는 것이 좋다. 보이차는 생강과 함께 먹으면 효과를 더 볼 수 있다. 보이차 하루 적정 섭취량은 1L 미만이다.

▲보이차의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의 부작용은 과다섭취 시 나타날 수 있다. 먼저 보이차의 카테킨 성분은 과다섭취 시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위장장애를 가지고 있다면 그 증상을 더 악화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카페인에 예민하다면 카페인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보이차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갈산 성분이 풍부하므로 신장질환이상자는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