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부쉬 분말 효능 (사진출처=ⓒ나는 몸신이다 네이버TV 캡처)

허니부쉬란 여름 최고 기온이 25도를 넘지 않는 지중해성 기후 남아프리카공화국에 자생한다. 꿀처럼 달콤한 향이 나 허니부쉬라 이름 붙어졌다. 허니부쉬는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보톡스 효능을 가지고 있다. 아래에서 허니부쉬의 효능과 허니부쉬 먹는 법, 허니부쉬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허니부쉬 효능

허니부쉬는 항염증작용을 한다. 때문에 기관지염 등을 비롯해 호흡기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허니부쉬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이는 허니부쉬의 헤스페리딘 성분 덕분인데,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다. 허니부쉬는 비타민C가 풍부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고 멜라닌 생성을 억제한다. 때문에 피부 노화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허니부쉬차 먹는 방법 (사진출처=ⓒ나는 몸신이다 네이버TV 캡처)

허니부쉬 먹는 법

허니부쉬를 먹을 땐 발효 허니부쉬를 먹는 것이 좋다. 발효 허니부쉬는 발효를 통해 유익한 성분들의 흡수율이 높아진다. 허니부쉬는 분말가루를 통해 허니부쉬차로 먹거나 다양한 음식에 뿌려 먹을 수도 있다.

▲콜라겐 합성을 돕는 허니부쉬 부작용 (사진출처=ⓒ나는 몸신이다 네이버TV 캡처)

허니부쉬 부작용

허니부쉬의 하루 권장량은 0.4~0.8g이다. 허니부쉬는 꽃이기 때문에 꽃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허니부쉬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허니부쉬를 고를 땐 식약처 인증마크가 있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