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인모드리프팅, 피부상태 진단으로 부작용 없는 안전한 시술 고려해야
등록일 2019년 05월 28일 화요일
수정일 2019년 05월 28일 화요일

최근 동안이 새로운 미의 기준으로 떠오름에 따라 탄력레이저 시술에 대한 병원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주름개선 및 탄력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인모드리프팅은 통증이 적으면서 복합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인모드리프팅은 고강도 RF(고주파) 에너지와 전기자극을 피부층에 집중시켜 콜라겐을 가열함으로써 수축시키고, 자연적으로 더 많은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건강하고 젊어 보이는 피부로 가꿀 수 있는 HIFU리프팅 시술 종류 중 하나로 울쎄라, 슈링크리프팅 시술과 더불어 선호 되고 있다.

인모드 레이저 한 번만으로도 이중턱, 늘어진 심부볼, 이중턱 및 얼굴 전체 잔주름까지 복합적인 피부고민 해결 효과를 볼 수 있어 처진살리프팅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통증이 거의 없어 수면 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스마트 온도 센서가 탑재되어 있으므로 일정한 온도 이상으로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여 화상 등의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다.

인모드시술은 슈링크레이저 복합 시술 시 더욱 빠른 탄력 개선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타이트닝 및 팔자주름 잔주름 개선을 중점으로 시술 시 환절기 피부 스트레스에 도움을 주고 여름철 피부 보습과 재생관리를 목적으로 한다면 리쥬란힐러 시술도 함께 고민해볼 수 있다.

그러나 인모드리프팅의 효과에만 주목하여 더 저렴한 가격이나 후기만을 보고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은 신중하지 못한 행동일 수 있다. 인모드 효과를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는 정확한 피부상태 진단이 필요하며, 시술이 필요한 부위의 피부 특성에 따라 핸드피스를 교체하며 강도와 샷수를 조절해야 하므로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의 기술이 필수적이다.

또한 슈링크 및 인모드 리프팅 시술 후 얼굴이 울긋불긋해지거나 민감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키닥터와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얼굴 피부는 겉으로 드러나는 부분인 만큼 무엇보다 부작용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이 관건이다.

도움말 : 강남 피카소의원 이영미원장

노승애기자  
Opinion
더보기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
오늘의 약재소개
더보기
포토·영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