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안이 새로운 미의 기준으로 떠오름에 따라 탄력레이저 시술에 대한 병원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주름개선 및 탄력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인모드리프팅은 통증이 적으면서 복합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인모드리프팅은 고강도 RF(고주파) 에너지와 전기자극을 피부층에 집중시켜 콜라겐을 가열함으로써 수축시키고, 자연적으로 더 많은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건강하고 젊어 보이는 피부로 가꿀 수 있는 HIFU리프팅 시술 종류 중 하나로 울쎄라, 슈링크리프팅 시술과 더불어 선호 되고 있다.

인모드 레이저 한 번만으로도 이중턱, 늘어진 심부볼, 이중턱 및 얼굴 전체 잔주름까지 복합적인 피부고민 해결 효과를 볼 수 있어 처진살리프팅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통증이 거의 없어 수면 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스마트 온도 센서가 탑재되어 있으므로 일정한 온도 이상으로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여 화상 등의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다.

인모드시술은 슈링크레이저 복합 시술 시 더욱 빠른 탄력 개선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타이트닝 및 팔자주름 잔주름 개선을 중점으로 시술 시 환절기 피부 스트레스에 도움을 주고 여름철 피부 보습과 재생관리를 목적으로 한다면 리쥬란힐러 시술도 함께 고민해볼 수 있다.

그러나 인모드리프팅의 효과에만 주목하여 더 저렴한 가격이나 후기만을 보고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은 신중하지 못한 행동일 수 있다. 인모드 효과를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는 정확한 피부상태 진단이 필요하며, 시술이 필요한 부위의 피부 특성에 따라 핸드피스를 교체하며 강도와 샷수를 조절해야 하므로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의 기술이 필수적이다.

또한 슈링크 및 인모드 리프팅 시술 후 얼굴이 울긋불긋해지거나 민감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키닥터와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얼굴 피부는 겉으로 드러나는 부분인 만큼 무엇보다 부작용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이 관건이다.

도움말 : 강남 피카소의원 이영미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