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여의도역 어니스트여성의원의 조혜진 원장]

중년으로 접어드는 여성이나 임신과 출산을 경험해 본 여성이라면, 질 이완증으로 인한 잦은 질염, 요실금, 질음 때문에 고민을 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 때 홈쇼핑의 요실금 운동 기기 렌탈이나 각종 약품 등 온갖 광고가 솔깃하게 관심을 끌게 된다. 하지만, 이미 비슷한 제품들을 구매해 본 사람들에게 들어보면 다른 다이어트 용품이나 운동기기처럼 사 놓더라도 막상 꾸준히 이용해 효과를 보기는 쉽지 않다.  

이 때 한 번쯤 떠 올려 보게 되는 것이 여성성형이다. 하지만, 민감한 부분이라서 마취, 절개, 봉합 같은 수술과정 및 통증, 흉터 없는 회복 등의 부담이 커서 수술은 망설이게 된다. 이 때 피부 깊은 층까지 강한 고주파 열에너지를 통증 없이 전달함으로써 탄력을 복원하는 질타이트닝 레이저 장비 비비브는 20분 시술로 질 축소성형수술을 대체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비비브는 부분마취도 필요 없는 1회 시술로 질 내부의 타이트닝과 볼륨업 측면에서 수술의 90%에 달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1회 시술 1년 이후에도 효과가 80% 이상 유지된다.  

임신 중이거나, 항암 및 방사선 시술을 받고 있지 않다면 누구나 시술을 받을 수 있고, 질염이나 자궁경부염증처럼 감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치료 후 시술을 받는 것이 더 좋다. 

최근 다양한 진료과목의 병원에서도 시술을 받을 수 있지만, 질 타이트닝 레이저는 산부인과 전용이라서 일반적 피부 미용 레이저와는 시술 방법이 다르다.  

비비브 뿐 아니라 질쎄라, 금실 코아썸, 소노케어 같은 비수술적 수술법과 여성성형 수술도 가능한 산부인과전문의와 내게 꼭 맞는 맞춤 시술에 대해 상담하는 것이 효과 면에서는 가장 유리하다.  

보다 정확한 진단을 근거로 비비브를 선택할 것인지, 비비브 시술은 어느 정도의 강도로 조사할 것인지 더 잘 결정할 수 있고, 숙련도에 따라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는 차이도 크기 때문이다.  

질타이트닝레이저의 위험도가 낮다고 해도 여성의 민감한 신체 부위이므로, 단순히 비용이나 인터넷 후기만 확인하는 것 보다는 전문의의 숙련도를 미리 체크해 볼 수 있다면,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 여의도역 어니스트여성의원의 조혜진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