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강남역 산부인과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임신과 출산은 결혼한 여성에게 축복처럼 여겨지지만, 분만 과정에서 골반주변 근육이 약해지고 탄력이 떨어질 수 있다.

이때 골반저근 약화가 요도 괄약근 조절의 어려움으로 이어지면 일상생활에서 소변을 참기 힘든 요실금 등의 배뇨장애나 질이완증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여러 번의 출산, 노화, 갱년기를 겪은 여성의 경우에는 질이완증 증상이 있는지 유의해서 살펴봐야 한다.

질이완증으로 인해 수축 능력, 탄력성이 계속해서 떨어지고 건조해지면 질염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질염은 '여성의 감기'라 불릴 정도로 흔한 여성질환이지만, 스트레스나 생활습관 변화에 따라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우도 있어 대부분의 여성이 산부인과 방문을 미루고 있는 게 사실이다.

그러나 잦은 질염은 골반저근 약화, 질이완증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제때 산부인과를 찾아 질성형이 필요한 상태인지 확인해봐야 한다. 또 이쁜이수술방법후기만 보고 성급하게 질필러, 여성성형수술을 선택하기 보다는 의료진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질축소수술 방법 선택에 앞서 상담과 체계적인 검사가 필수적인데, 검사 과정에서는 골반 근육 탄력 저하 상태를 확인해보고 질수축검사, 질압 측정 등을 거쳐야 한다. 최근에는 최소침습 기법이 적용된 5세대 방식의 질매직탭 수술이 선호되고 있다.

이 수술법은 골반근육(근막층, 점막층, 근육층)에 O자형 특수 인체용 고탄성 보형물을 삽입하여 이물감, 보형물 이탈현상의 우려를 줄였다. 근막층, 점막층, 근육층에 동시에 삽입하는 만큼 더욱 안정감 있게 질축소, 수축변화를 이끌어내는 점이 특징이다. 만일 절개과정이 이뤄지는 이쁜이수술이 부담스럽다면 질필러, 윙크필 등의 쁘띠성형 방식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때 환자의 출산 경험이나 나이, 결혼 여부, 탄력 저하상태, 검사결과에 따라 여성성형시술 종류가 달라진다. 시술 시 콜라겐 캡슐, 필러가 주입되는 위치나 용량에 따라 체감 변화가 다를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높은 역량, 숙련된 경험이 요구된다.

한편 여성성형수술(시술)은 통증, 이물감 등의 부작용 가능성이 있는 만큼, 의료진 상담을 통해 질성형수술후기 내용뿐만 아니라 수술(시술) 전후 주의사항, 보형물의 안정성 공인 여부 등을 세심하게 살펴봐야 한다.

도움말 : 강남역 산부인과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