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미세먼지의 여파로 인해 청소 도구의 판매율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집안에 들어오는 미세먼지의 위험성이 대두되면서 공기청정기나 무선청소기, 물걸레청소기, 손걸레 티슈 등을 통해 실내를 깨끗하게 관리하기 위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 '무선 물걸레청소기 YSM-3000'모델을 판매하고 있는 욜로닉스(YOLONIX)에 따르면,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 유입 양이 많아짐에 따라 물걸레청소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량이 많아졌고, 특히 품절되었던 화이트 컬러 입고 후 판매량이 2배 이상 높아졌다"고 전했다.

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11시 기준으로 서울의 초미세먼지(PM2.5) 농도는 ㎥당 22㎍(마이크로그램, 1㎍=100만분의 1g)으로 '보통(16~35㎍/㎥)'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3월까지 최악의 수준을 보였던 미세먼지가 점점 개선되면서 사흘 연속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었던 상황이다.

하지만 심각한 수준의 미세먼지를 겪었던 것과 더불어 중국 북부지역과 내몽골 등에서 발원한 황사가 국내에 일시적으로 미치는 영향, 오는 10일부터 다소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가능성이 예측되면서 미리 미세먼지와 황사대비를 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욜로닉스 무선 물걸레청소기 YSM-3000은 무선 물걸레청소기 중 유일하게 바닥에 총 3개의 걸레가 부착된다. 분당 290회 회전하는 강력한 2개의 스윙 걸레를 포함한 밀어서 쓸어 닦는 스윕 걸레가 있으며 고속 분당 회전수를 자랑하기 때문에 40평 아파트도 15분이면 청소 완료가 가능하다.

그리고 160ml의 대용량 물탱크가 있어 청소시간 내내 지속적인 물분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중간에 물이 마르지 않는 편리하고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자유로운 각도 조절, LED 라이트 탑재, 배터리 잔량 표시, 셀프 스탠딩 기능, 무상A/S 제공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현재 욜로닉스 무선 물걸레청소기 구매 시 기본 걸레 5장에 추가 걸레 5장까지 총 10장의 걸레 구성을 받을 수 있으며, 구매평을 남길 경우 일회용 청소포 30장과 2장의 벨크로패드까지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욜로닉스 공식 홈페이지 및 욜로닉스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