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동안센터 김동걸 원장]

주름은 발생 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최선이다. 주름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 스트레스, 수면부족, 불규칙적 식습관, 수분보충의 부족 등을 피한다면 나이에 비해 훨씬 어려 보이는 피부를 유지해나갈 수 있다.  

하지만 그러한 조건들을 충족시키기란 결코 쉽지 않다. 바쁜 도시생활과 직장생활로 인한 생활 패턴은 오히려 스트레스 등의 피부 노화 조건을 앞당긴다. 이런 악조건 속에 발생한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시술 중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안면거상술을 들 수 있다. 

안면거상리프팅은 목주름과 입가의 주름, 미간주름 등 얼굴 전체의 주름개선은 물론이고 리프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수술이다. 안면윤곽이나 양악수술 후 발생한 볼처짐 현상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피부만을 시술해 당겨줬었던 과거의 방법과 달리 최근에는 거상과 함께 재고정, 피부 일부 제거, 이후 봉합 등의 과정을 진행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게 되며, 효과도 보톡스나 실리프팅 등 타 시술에 비해 오랫동안 지속된다.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지속적 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는 단기성 시술이 아닌 장기간 효과가 이어질 수 있다.  

안면거상술 외에, 1시간 이내 수술시간으로 당일 바로 퇴원 가능한 미니거상술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하안면부에 이루어지는 거상술로 피하지방과 스마스 조직을 제거함으로써 피부를 당겨주어 이로 인해 리프팅 효과를 내어주는 미니안면거상술은 최소한의 절개를 통해 수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개선 효과가 좋은 편이다.  

미니안면거상술의 수술방법은 귀뒤 헤어라인 최소절개, 스마스층 분리 및 제거, 처진부위와 주름을 고려해 피부당김을 절개부위를 봉합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보톡스나 실리프팅에 비해 만족도가 높은 안면거상술은 각 개인마다 얼굴 주름의 정도가 다른 부분과 더불어 피부 처짐의 정도에 따라 시술의 패턴이 달라질 수 있다. 경험 많은 성형외과 의사와의 깊이 있는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딱 맞는 시술과 패턴을 결정하는 것이 부작용 없는 주름 성형을 진행하기에 가장 바람직하다. 

도움말 :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동안센터 김동걸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