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규제에 계속해서 침체기를 보이고 있는 시장에서도 떠오는 똘똘한 한 채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미래를 대비 하는 이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최근, 잠실과 생활권 공유가 가능한 송파 대우이안 이스트원에 입지가 떠오르게 되면서 실 수요자 들의 입소문을 타고 많은 사람들이 홍보관을 방문 하면서 입지에 대해서 파악을 하고 있으며, 거여동 일대에 자리를 잡는 곳으로 지하 2층부터 지상 33층 고층 높이로 지어지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다

최근 1~2인 가구 트렌드가 늘어나게 되면서 중소형 면적이 호평을 받게 되면서 당 사업지 역시 49타입부터 84타입까지 중소형면적으로 제공이 되고 있으며, 내부 설계는 가변형 벽체를 통해서 공간활용이 가능한 곳으로 4Bay 설계를 통해서 채광과 환기에도 용이하게 내부 환경을 조성해주고 있다. 특히 중소형 평대의 단점으로 보여지던, 수납공간 역시 팬트리와 드레스룸 구성으로 공간을 확보 했다. 다양한 평면으로 입주민의 니즈도 채워 주면서 전용면적이 넓게 제공이 되며, 소형면적임에도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단지 내에 녹지공간을 조성하며, 주변으로 올림픽 공원, 거여공원이 가까우며 공세권 조건과 동쪽으로 천마산 근린공원의 영향을 남쪽으로는 남한산성의 영향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친환경 단지로도 주목 받고 있다. 동 간 거리가 넓직해서 개인 프라이버시도 지켜주면서 채광과 환기에 용이한 설계가 눈에 띈다. 이외에도 어린이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산책로도 조성 하고 있으며. 휴식공간과 힐링을 멀리서 하지 않아도 되니 입주민들의 생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서울에서도 찾아보기 어려운 1,600만 원대로 형성이 되며, 단지 바로 앞에서 5호선 거여역 이용이 가능한 초역세권 단지로 교통 편의성도 돋보인다. 바로 2 정거장만 이동 하면 3호선 오금역을 통해서 다양한 노선으로 환승을 통해서 서울 중심지까지 어렵지 않게 다닐 수 있으며, 주변으로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송파IC 도로 접근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자차 이용자 분들도 충분히 사통발달의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인근으로 송파구의 핵심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가든파이브, 롯데월드몰, 가락시장 및 편의시설도 가까이에 있어서 생활 인프라 조성도 충분히 되어 있으며, 입주민의 편의성을 증진 시켜줄 수 있다. 이외에도 학부모들을 위한 학세권 조건으로 도보 5분 거리여 영풍 초등학교와, 보안 중고등학교를 도보통학을 통해 안전한 등하교를 할 수 있으며, 요즘 선호도 높은 조건으로 학세권이 뜨고 있다. 앞으로 시세에도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평가를 받아 오던, 송파구의 경우 최근에 거여마천재정비촉진지구 및 재개발 사업과 재건축에 대해 열기를 받기 시작 하면서, 주변 시세도 점점 상승을 하는 추세로 앞으로 송파 대우이안 이스트원가 그 수혜를 받는 단지가 될 수 있다. 앞으로의 가치가 돋보이게 되면서 안정적인 주거지 마련 상품으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조합원 조건이 무주택 세대주, 서울, 경기권 지역으로 6개월 이상 거주자, 소유 매물이 전용면적 84제곱미터를 넘지 않는다면 가입이 가능하며,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는 장점으로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예전에 비해서 주택법 개정으로 지역주택조합의 단점을 줄이고, 안정성을 갖추고 신고필증이 부여된 사업지로 토지매입이나, 사업에 대한 문제점은 보이지 않는다.

잠실과 위례 신도시를 도로 하나로 공유하고 있는 송파 대우이안 이스트원의 경우 역세권, 몰세권, 학세권 선호 되는 조건들에 적합한 단지로 벌써부터 모델하우스를 방문객으로 뜨겁게 달구고 있다. 생활권 입지로써 부족한 점이 없는 곳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호재가 돋보이며, 개발을 통해 주변도 상권 활성화를 보이면서 지역적인 경제 발전으로 이어지며, 그동안 각광 받지 못했던 지역 중 하나이지만 하나의 랜드마크로 성장 할 가능성도 배제 시킬 수 없다. 홍보관 방문을 위해서는 먼저 예약 후 방문을 하셔야 하며, 방문 시에는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