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12의원 김응구 원장

동안효과에 있어 브이라인의 턱 선은 꼭 필요한 요소이다. 좀 더 뭉툭하고 동그란 얼굴형보다는 샤프한 턱 라인이 좀 더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 시킬 수 있다. 제 나이보다 어려보일 수 있어 이중턱 살 개선과 처진 볼 살을 개선하려는 이들이 많다.

최근 각광받는 시술 중 하나는 얼굴 실리프팅이다. 얼굴 실리프팅 효과는 브이라인 뿐 아니라 실이 녹으면서 콜라겐을 생성하여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실리프팅은 의료용 녹는 실을 피부에 주입하는 시술로 정교한 기술을 요한다. 때문에 실리프팅에 있어 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노하우가 탄탄한 의료진으로부터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실리프팅 잘하는 곳의 기준을 저렴한 가격에 맞출 것이 아니라 시술에 숙련된 의료진에게 기준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요즘은 워낙 얼굴 실리프팅을 다루는 병원이 많아져 시술노하우, 경력과 경험을 꼼꼼히 따져보는게 중요하다.

하지만 실리프팅역시 효과가 천차만별이어서 주의 깊은 선택이 이루어질 필요성이 크다.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고, 둔한 이미지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시술들이 있지만 특히 턱라인 개선과 처진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는 효과에 집중한 여우리프팅 등은 탄탄하고 갸름한 턱 라인을 만들어 내는데 보탬이 되는 시술이다.

V라인 얼굴형이나 턱의 탄력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 적용된다. 즉 턱 주름이나 턱살이 유난히 많은 경우 적합하다. 약 30분의 시술 후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회복기간도 2~3일 수준으로 부담이 적은 편이다.

다만 이러한 시술은 울트라 오메가 코그를 충분한 양 사용해야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의료진과의 상담과 피부상태 진단 과정을 거쳐 개인피부상태와 디자인 결과에 따라 시술되어야 만족스런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다.

아울러 녹는 특수 실을 삽입하는 간편한 시술이라 하더라도 시술자에 따라 또는 개인피부상태에 따라 드물게 멍이나 붓기가 남을 수 있고 울퉁불퉁한 피부표면이 나타날 수도 있다.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보다 꼼꼼하게 시술에 대한 정보와 유의사항을 얻은 후 시술에 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강남12의원 김응구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