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논현동 스테이영피부과의원 김성민 원장

최근 본인의 외모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사람의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레 탄력이 저하 되고 주름이 생기게 된다.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이지만 이를 개선하고자 필러와 보톡스와 같이 단단한 주사요법을 통해 동안 외모를 가꾸려는 남녀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필러와 보톡스는 간단한 시술을 통해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고 주름이나 탄력저하 등의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 염증 등의 부작용이 적은 편이고, 특별히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은 편이며 효과 역시 빠르게 나타나는 점도 필러와 보톡스의 장점으로 볼 수 있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물질인 히알루론산을 주로 사용하여 피부 성분과 거의 흡사한 물질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흡수되어 사라진다는 특징을 가진다. 일반적으로 주름을 개선하고 꺼진 부위의 볼륨감을 채워주는 시술로 턱, 입술, 코, 이마, 볼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주입된 필러를 통해 얼굴을 입체감 있게 만들어주고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개선해주며, 주름제거, 탄력도의 상승 등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보톡스는 보툴리눔 톡신이 주성분인 의약품으로 근육의 운동과 신경전달물질의 분비를 일정 기간 동안 마비시켜 과도하게 볼륨이 커진 부위의 부피를 축소시키는 효과를 가진다.  

턱 운동으로 인한 저작근이 발달하여 사각 턱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보톡스를 주입하여 갸름한 얼굴형으로 만들 수 있고, 얼굴의 깊은 주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종아리, 승모근, 허벅지 등의 과도하게 근육이 발달 된 부위에 보톡스를 주입하여 근육의 축소를 통해 슬림한 몸매로 개선이 가능하다. 

최근 필러와 보톡스 시술이 간단한 시술로 알려지게 되면서 저렴한 가격만을 강조하여 홍보하는 병·의원들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필러와 보톡스 시술의 중요한 점은 정품 정량을 원칙으로 정확한 부위에 적합한 용량을 주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시술 경험이 풍부하고 수많은 케이스를 시술하면서 쌓인 노하우가 제대로 갖춰진 곳인지를 고려해야 한다. 

비교적 부작용 없이 안전한 시술로 알려진 필러 및 보톡스는 시술을 받기 전 피부과전문의와의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혹시나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과 시술 정보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진행해야만 한다. 그리고 성별, 연령대, 피부 특성에 따라 개인에게 적합한 맞춤형 시술을 진행해야 하고, 시술 이후의 사후관리가 체계적인 병·의원인지를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논현동 스테이영피부과의원 김성민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