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메모리폼 '스마트폼'을 적용한 메모리폼 침대매트리스를 개발, 판매중에 있는 마스슬립이 최근 다양한 사이즈의 메모리폼 매트리스 제품 개발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층에 대한 공략에 나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정부인증을 획득한 기업부설연구소에서 수면 빅데이터를 연구, 기존 메모리폼 제품 대비 기능성 및 통기성의 향상을 일궈낸 5세대 메모리폼인 '스마트폼'의 비율을 40%까지 끌어올린 마스슬립은 최근 슈퍼싱글침대, 퀸침대, 킹침대, 라지킹침대 등 사이즈별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1인가구부터 가족에 이르는 다양한 소비자층을 겨냥한 제품 라인업을 완성,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마스슬립 측은 자사의 메모리폼 슈퍼싱글침대의 경우 일반싱글에서 확대된 사이즈(1100*2000*250(mm))를 통해 1인이 쾌적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다고 알렸다. 또한 최근에는 각각의 수면타입이 다른 부부들 사이에서 슈퍼싱글 두 장을 붙여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고 귀띔했다.

전형적인 2인용 사이즈인 퀸침대(1500*2000*250(mm)) 사이즈의 경우 전형적인 2인용 사이즈로 키가 평균 대비 큰 사람과 함께 사용할 경우 사이즈가 작은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 이러한 경우 킹침대 또는 라지킹침대 사이즈를 이용할 것을 권하고 있다.

킹침대는 퀸침대 10cm 차이에 불과하지만 실제 체감하는 사이즈 차이는 큰 편이라고 하며, 라지킹침대의 경우 마스슬립 제품군 중에서 가장 큰 사이즈로, 최근 부부와 아이가 함께 사용하기 위한 목적을 위한 수요가 많으며 최근 침대 공간을 넓게 사용하는 트렌드에 따라 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편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마스슬립사의 매트리스는 최근 가성비로 시장 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침대업계에서는 메모리폼 매트리스에 대한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데, 기존 스프링 침대가 신체를 제대로 잡아주지 못한다는 단점을 메모리폼이 보완할 수 있다는 점 때문으로 업계에서는 파악하고 있다.

마스슬립은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유명 경쟁사 제품 대비 절반 수준의 가격으로 소비자 부담을 줄임으로써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또한 최근 문제가 되었던 라돈검출 문제로부터도 라돈 등의 방사능 물질이 검출되지 않아 침대업계 전반에서 이 문제로 주요 브랜드들이 부침을 겪은 와중에도 꾸준히 점유율을 끌어올릴 수 있었다는 업계의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현재 서울, 하남을 비롯하여 전국 8개 매장에서 판매 중인 마스슬립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직접배송 시스템 고수, 라돈없는침대, VOCs(휘발성 유기화합물)과 같은 유해물질의 제거 시스템을 갖추고 품질로 침대 업계에 도전장을 낸 만큼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