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은 인근 압구정동, 신사동과는 다르게 다소 조용한 분위기로 골목마다 맛집, 커피숍 등이 드문드문 숨어있다. 서울에서 손꼽히는 세련된 만남의 장소로 크게 존재를 드러내지 않아도 알아서 청담동 맛집을 찾아오는 분위기다. 강남에는 고퀄리티의 입맛에 길들어진 고기매니아들이 자주 찾는 부위별 한우성지들이 있는데, 특수부위를 전문으로 하는 청담동 고기집, 우천식육식당을 소개한다.  

 청담 고깃집, 우천식육식당은 등심으로 유명한 뱀부하우스, 등심팩토리, 안심으로 유명한 뜨락, 양념갈비로 유명한 버드나무집, 차돌로 유명한 봉산집과 함께 부위별 강남 5대 한우집으로 꼽히는 곳이다. 우천식육식당은 강남 한우 맛집 중에서도 치마, 제비추리, 부채살 등의 특수부위에 특화 되어있는데, 강원도에서 질 좋은 고기를 공수해온 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일정기간 숙성을 시킨다.  

숙성 한우의 감칠맛은 올레인산의 함유랑에 따라 좌우되는데, 우천식육식당의 숙성된 고기는 올레인산의 함유량이 높아져 맛과 풍미를 뛰어나게 한다. 강남 소고기 맛집들이 최근 숙성한우가 유행을 타기 시작했지만 제대로 된 숙성을 통해 한우의 맛을 끌어올리는 집은 흔치 않다. 청담동 한우나 청담동 소고기를 가성비 좋게 맛보길 원하는 이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오늘 청담동 맛집의 우천식육식당이다.  

 우천식육식당은 한우모듬 150g 3만2천원, 한우 특수부위모듬 150g 3만6천원의 가격으로 다른 강남 고기맛집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고기를 즐길 수 있어 강남 한우 맛집으로 조금씩 알려지고 있다. 

메뉴도 고기메뉴 3개, 사이드 식사메뉴 3개로 심플하지만 집중력 있게 숙성한우의 퀄리티에 매진한게 돋보이는데 매일 소고기를 발골하는 모습도 볼 수 있어서 더 믿음이 가는 청담 맛집이다. 별미로 인기 높은 한우시래기찌개는 단돈 6천원으로 가격도 저렴하고, 얼큰한 맛이 고기와 함께 즐기기 좋아 강남 회식장소로 우천식육식당을 방문한 직장인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또한 우천식육식당은 고기를 넉넉히 넣어 진한 국물 맛을 뽐내는 된장찌개와 감칠맛이 좋은 육회냉면도 청담동 회식장소로 식사와 고기를 함께 즐기기 원하는 오피스상권의 인근 회사원들의 만족도는 물론, 청담동 주민들의 저녁시간을 풍요롭게 해주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