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나 스마트폰 등 각종 전자기기의 발달로 거북목, 일자목 증후군을 앓는 현대인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오랜 시간 책상 앞에 앉아 있는 직장인이나 수험생의 경우 거북목이 되기 쉬운데, 거북목을 오래 방치할 경우 목과 어깨에 가해지는 부담이 높아져 목 디스크를 초래할 수도 있다.

거북목, 일자목 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것은 PC나 스마트폰뿐만이 아니다. 과도하게 높거나 낮은 경우, 내 신체와 맞지 않는 베개를 사용할 경우 거북목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하루의 8시간을 꼬박 사용하는 베개이기 때문에 베개를 선택하는데 있어 신중함이 필요하다.

좋은 베개를 사용함으로써 자세를 교정하고, 수면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경추베개나 라텍스베개 등 각종 기능성 베개가 많이 출시되었으나, 전문가들은 무조건 유명한 베개를 쓰는 것보다 자신의 체형에 맞는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러한 가운데, 검증된 필로우 소재를 사용한 것은 물론, 인체공학 설계로 그 어떠한 체형도 안락한 수면환경을 누릴 수 있는 베개 '편한잠 슬리프우'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여러 SNS를 통해 '베개추천 아이템', '거북목 베개 추천' 등의 키워드로 유명세를 타고 있어 화제다.

슬리프우 베개는 일반 베개나 경추베개와 달리 하나의 사이즈가 아닌 7가지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의 신체적 조건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이 사이즈는 수면자세와 키, 체중, 체압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나눠진 것으로, 어떤 수면자세에서도 목과 머리를 편하게 받쳐줘 안락한 수면을 취할 수 있다.

특히 슬리프우는 12명의 의료진을 통해 설계된 베개로 키와 체중, 체압, 무게중심, 수면자세, 뒤척임 횟수 등 총 20여가지의 조건을 바탕으로 10,000번의 테스트를 거쳐 개발되었으며, 실제 20대부터 60대까지 총 1,000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수면만족도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베개 구성 요소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내부 소재에 대해서도 영국의 소재 기술인 Elasta Fibers를 사용하였으며, 천연오리나 거위 솜털에 버금가는 푹신함을 자랑한다. 슬리프우에 사용된 Elasta Fibers는 머리카락의 200분의 1에 달하는 미세한 굵기로 흡수력과 발수력이 우수하며, 세균에 대한 저항성이 높아 유해세균이나 진드기로부터 안전하다.

뿐만 아니라 일반 국산 소재가 갖는 단점인 뭉침현상과 충전재 빠짐 현상이 없어 물세탁이 가능하며, 충격흡수력과 복원력이 뛰어나 강한 충격이 가해져도 모양의 변형이 없다. 특히 친환경 소재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아이나 피부가 예민한 사람이 사용해도 알러지 반응이 없어 안심할 수 있다.

편한잠 관계자는 "아무리 오래 자도 피로가 지속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에는 수면시간보다 베개나 침구의 문제인 경우가 많다"며, "슬리프우 베개는 일반 경추베개나 라텍스 베개와는 달리 개인별 신체조건에 맞춰 선택할 수 있어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자극 없는 소재로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실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편한잠 공식스토어에서는 기간 한정 이벤트를 통해 슬리프우 베개 본품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며, 불만족 시 100% 환불을 보장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선착순 단 100명에 한해 3만원 상당의 호텔 침구 겉커버와 보관 가방을 무료 증정하며, 포토구매평 작성시 100% 당첨 이벤트로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베개추천 아이템 슬리프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쇼핑 '편한잠' 스토어팜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