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내내 찾아가기 좋은 안면도 꽃지해변은 연인, 가족, 친구 누구나 함께 찾아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오랜 나들이객들의 극찬을 받은 석양은 날마다 거르지 않고 아름다운 풍경을 선물하며 찾는 이들을 반긴다.

안면도는 일몰 여행으로 유명하지만 다양한 볼거리로도 이름이 나 있다. 바다와 숲이 마주한 안면도 자연휴양림을 비롯해 방포항, 백사장항, 바람아래 해변, 영목항 등 바다 풍경이 아름다운 명소가 많으며 아이들과 찾기 좋은 패총 박물관도 나들이객 사이에 안면도에서 가볼 만한 곳으로 꼽힌다.

또한 안면도 여행에서 식사 코스로는 필수인 것이 게 요리이다. 서해안의 특산물인 꽃게로 지역 특색을 가득 담은 꽃게장과 국물 요리 게국지가 별미이기 때문이다. 특히 안면도에서 꽃게 요리를 시작한 '일송꽃게장백반'이 유명하다.

안면도맛집으로 오랜 손맛을 선보이고 있어 더욱 많은 이들의 인정을 받고 있다. 일찍이 방송과 신문 등 다양한 매체에 소개된 바 있어 알만한 이들은 모두 아는 곳. 또한 전국을 누비는 미식가들도 인정한 맛으로 누구나 좋아할 꽃게 요리라는 게 특징이다.

알이 꽉 찬 신선한 암꽃게만을 엄선하여 사용하는 것이 조리 비결이며 기타 식재료도 태안 및 안면도 인근 지역에서 나는 것으로만 준비하고 있다. 이처럼 천연 재료로 정성을 담아 만드는 꽃게 요리를 맛이 없을 수가 없다는 게 단골들의 평이다.

안면도게국지맛집 '일송꽃게장백반'관계자는 "암꽃게만을 사용하여 천연재료로 맛을 낸 꽃게 요리 원조집으로 밑반찬도 모두 손수 만든 음식이라 깔끔하고 담백하다"며 이어 "자연휴양림이나 꽃지해수욕장, 백사장항 등 같은 관광지들과도 가까워 찾아오기도 쉽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