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직준모'('직업상담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2019년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대비 필기/실기 족집게식 기출해설/모의고사 무료인강 전과정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직준모의 2019년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대비 필기/실기 과정 기출해설/모의고사 온라인 강좌는 YBM 실력파 강사진의 재능기부 교육콘텐츠다. 수강생 합격률 90% 이상을 기록해 유명세를 타고 있는 YBM 대표교수 김덕희 강사의 특유의 암기비법과 핵심만 짚어 집중적으로 교육하는 족집게식 교육,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명쾌한 해설이 백미라는 평이다. 

네이버 카페검색에서 '직준모'를 검색하고 본 카페에 접속해 가입한 뒤 일정 기준을 충족시켜 회원등급을 올리거나 직준모 직업상담사2급책을 구입하면 내일배움카드 등이 없어도 해당 강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직준모 네이버카페에서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일정, 원서접수 기간, 응시자격과 직업상담사2급 국비지원 학원 및 인강추천, 교재 후기 등의 정보를 얻고, 직업상담사가 하는일과 전망, 부산 등 지역별 취업 가능 채용기관의 월급과 연봉을 알아볼 수 있는 카페 내 커뮤니티 게시판에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직준모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직업상담사2급 시험과목 난이도와 시험일정에 맞춰 본 카페의 인강과 직업상담사2급책, 2018년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 기출 문제집을 함께 독학하는 방법으로 기초학습과 심화학습을 단계적으로 진행해 합격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용노동부직업상담사 자격증 소지자는 변호사, 공인노무사, 공인회계사, 변리사 시험 행정직 및 직업상담사공무원(직업상담직공무원) 시험 등에서 가산점이 부여되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