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시술 사례가 많아 짐에 따라 부작용의 사례도 빈번하게 보고 되고 있다.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려면 무엇보다 철저한 위생관리와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정밀한 진단이 수반되어야 한다.

임플란트 시술 시에는 사용되는 모든 장비는 반드시 소독, 멸균 과정을 거쳐야 하며 1회 사용의 원칙은 반드시 지켜져야 하며 환자의 상태에 따른 적절한 대안을 강구하는 것이 중요하다.

노년층의 경우 전신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에 대한 면밀한 검사는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 또, 자가혈을 이용한 임플란트는 잇몸뼈의 형성을 도와 빠른 골유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발치 된 치아를 오랫동안 방치하는 경우 시술에 필요한 뼈를 상실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치료에 더욱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를 상실했다면 최대한 빨리 치과를 방문하여 치료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임플란트 시술에 드는 비용이 안정화되고 있으며, 만 65세 이상인 경우 국민겅강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치료를 망설이는 것은 더욱 큰 치료를 야기할 뿐이다.

다수의 임플란트가 필요한 경우에는 난이도가 높아지는 만큼 보다 깊은 학술적 연구와 풍부한 경험을 갖춘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임플란트 잘하는 곳을 찾는 것은 환자로서 성공률을 높이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

기대수명이 높아지는 만큼 건강을 위해 튼튼한 치아를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5월 가정의 달 부모님의 건강을 위해 구강 및 치아의 상태를 점검하는 것은 매우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도움말 : 수원 좋은솜씨오케이치과 송치웅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