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HRD교육센터에서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재직자국비전액지원(근로자내일배움카드) 무료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개설되는 직업상담사2급자격증 교육과정의 경우 직장인(재직자)의 경우 고용노동부 카드신청(근로자카드-내일배움카드근로자용)을 통해 100% 전액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지역 상관없이 신청가능하다.

직업상담사2급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응시자격 제한없이 누구나 응시가능하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일정의 경우 큐넷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필기시험의 경우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일 때 합격이며, 실기는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직업상담사2급 시험과목의 경우 필기시험(1차)는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로 나뉘며, 실기시험(2차)는 직업상담실무 과목으로 구성된다.

직업상담사의 경우 구인·구직업무는 물론 창업과 취업상담이 우리 사회의 주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기 때문에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들을 상담하는 구직상담과 구인업체를 찾아 소개해주는 취업알선업무를 담당하는 직업상담사는 어느 자격증보다도 전망이 밝은 편이며, 종사자는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다.

미래HRD교육센터의 교육과정은 앞서 언급하였듯이 재직자국비지원과 온라인교육과정으로 다른 교육과정에 비해 선호도가 상당히 높다. 이는 타 교육기관의 개설된 교육과정 보다 경제적인 효율이 높기 때문이다.

직업상담사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많은 분들이 자격증 준비과정에 있어서 시간이나 경제적으로 피해를 입는 사례도 동시에 늘고 있다. 또한 직장인 재직자 국비지원 가능여부를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들도 있다.

미래HRD교육센터 직업상담사 자격증 상담 관계자는 "현재 미래HRD교육센터에서는 직업상담사2급자격증을 준비하거나 관심있는 분들에게 자격증 준비방법과 주의점, 그리고 국비지원(내일배움카드)근로자카드 활용방법 등에 대한 무료상담 진행중이다. 또한 준비 과정에서 궁금한점이 있다면 주저말고 홈페이지 내의 상담문의전화나 게시판에 남긴다면 알기 쉽게 해소해드리겠다"라고 밝혔다.

미래HRD교육센터는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데 있어, 준비방법, 취업, 국비지원 여부까지 무료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이나 수강은 인터넷 포털 창에 '미래HRD교육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 상담전화 혹은 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