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침대매트리스에서 검출된 방사능물질인 라돈으로 인한 문제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된 이후 청주가구단지나 청남가구단지 등에서 침대 및 매트리스 선택에 신중을 기하는 고객들의 모습을 적잖게 발견할 수 있다. 다수의 유명 침대브랜드가 라돈사태로 찬바람을 맞고 있는 와중에 이런 사태에도 아랑곳없이 시장 내 점유율을 높여 가고 있는 브랜드가 있으니 최근 기업부설연구소의 정부인증 획득으로 화제가 되었던 '마스슬립(MARS SLEEP)'이다.

'마스슬립'은 5세대 메모리폼 매트리스인 스마트폼 개발을 통해 유럽 3대 인증기구의 시험을 합격했으며 그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벤처기업 및 메인비즈 인증을 받은 촉망받는 업계의 신성과도 같은 존재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나 최근 벌어졌던 라돈 사태로 업계 주요 브랜드들이 모두 타격을 받을 때, 마스슬립은 매장에 '라돈검사기'를 비치해 두고 방문한 고객들에게 측정값을 보여주는 행보를 통해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다. 이는 음이온 발생을 위해 업계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던 모나자이트 및 음이온 발생을 위한 공정을 적용하지 않고 메모리폼 매트리스 자체의 기능성으로 승부를 걸었기에 가능한 행보였다.

한편 마스슬립은 최근 비용절감을 위한 목적으로 업계에서 통용되고 있는 택배배송 서비스를 적용하지 않고, 직접 배송 및 설치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마스슬립 측에 따르면 업계에서 통용되는 택배배송의 경우 비용부담을 덜 수 있으나 장기간 압축한 상태가 지속될 경우 메모리폼 구성 입자에 끼칠 수 있는 악영향이 메모리폼의 성능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직접배송을 선호한다고 한다. 여기에 더해 기존에 사용한 가구나 청주침대를 처분하기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배송과 함께 사전에 주민센터와 얘기된 수거장소에 옮기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마스슬립에서는 최근 문제가 되었던 방사능 물질에 대한 안전뿐만 아니라 청주침대에 검출될 수 있는 각종 발암물질에 대한 안전에 대한 부분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VOCs(휘발성유기화합물)과 같은 대표적 발암물질을 제거하는 설비를 단독으로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강한 열과 자외선을 통해 인체에 유해한 물질들을 완벽하게 제거하고 있어 '라돈없는침대'로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마스슬립에서는 가격이 저렴한 스프링을 사용하지 않은, 5세대 메모리폼의 비중이 40%가 넘는 우수한 품질의 매트리스를 유명 메모리폼 매트리스 브랜드의 절반 가격으로 판매를 할 정도로 가성비가 우수한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나 메모리폼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시장 상황에서 마스슬립에서는 현재 운영중인 8개 매장(서울, 하남, 천안, 청주, 대전, 광주, 대구, 양산)에서 보다 공격적인 영업을 통해 청주가구단지, 청남가구단지 등을 비롯한 시장 내 메모리폼매트리스의 대중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