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입시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여러가지 다른 입시 전략을 찾고 있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 자신만의 공부 방향을 설정하고 검정고시를 통한 입시에 도전하는 학생들이 많아졌다. 검정고시를 통한 대입전략이 입시성공까지 가는 확률이 높아짐에 따라 많은 학생들 사이에서 새로운 내신관리 방법으로 선택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검정고시는 누구나 도전을 할 수 있으나 쉽게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무엇보다 대학을 목표를 하고 있는 검정고시생들은 대입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여러 방안에 대해 궁금해하지만 정확히 검정고시 대학입시 전문 컨설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정보가 많이 없을 뿐만 아니라 전문으로 하는 업체를 찾기도 힘들다는 것이다.

인천 부천 한양학원 관계자 말에 따르면 "검정고시를 통해 대학을 가기 위해서는 검정고시 고득점 성적으로의 합격은 물론이고 이후 면접전형, 논술전형 그리고 수능최저등급 등의 각 학교마다 요구하는 조건에 맞춰 준비해야 하며 전문 입시컨설팅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에 인천 부천 한양학원은 검정고시생 수시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검정고시 대학진학전문 관리형 입시학원으로 검정고시 준비는 물론 대학교 진학을 위한 입시컨설팅반이 운영되어 있어 많은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학생 별 일대일 맞춤 컨설팅으로 각 학교의 전형을 파악해 진학이 가능한 대학 정보와 면접준비 그리고 대학원 및 서류접수 등 대입에 필요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최근 인천 부천 한양학원은 4월 검정고시 합격생을 위한 입시컨설팅 프로그램이 진행중이며 앞으로 남은 8월 검정고시 고득점반을 위한 반이 5월 개설된다고 한다.

검정고시 학습 및 대입 수시컨설팅의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인천(주안, 부평, 부천) 한양학원으로 문의하면 확인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