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외식업 가장 핫한 키워드 3가지를 꼽자면 가성비, 배달, 1인~2인 소비자 일것이다.

실질적으로 음식점들의 매출 구조를 분석해보면 홀매출은 점점 낮아지고, 상대적으로 배달매출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또한 가성비가 높은 음식 판매량이 늘고 있으며 1인~2인 소비자 특화된 음식들의 판매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로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주들이 선호하는 창업 형태 또한 배달테이크아웃전문점으로 흐름이 바뀌고 있다.

그 중, 소자본족발프랜차이즈 하륜일만족발은 족발의 주 소비 방식이 배달이라는 점과 1인~2인 가족이 많아지고 있는 점 그리고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주목해 족발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가장 먼저 2인 일만족발 Set메뉴를 개발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가성비 높은 2인 세트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다. 고기 중량 300-350g으로 2인이 먹기 충분한 양으로 제공하고 있어 브랜드 오픈 초기부터 SNS상에 가성비 높은 족발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더불어 3~4인용 족발 대자족발과 더블(반반)세트 메뉴 족발도 출시되자 마자 높은 가성비를 바탕으로 판매량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하륜일만족발의 창업 경쟁력은 크게 5가지로 요약이 되는데 첫째는 가성비 높은 족발 둘째는 배달&포장 최적화 셋째는 소자본창업 넷째는 낮은 운영비와 인건비 다섯째는 편리한 운영시스템인 완족원팩시스템이다.

브랜드 홍보담당자에 따르면 매출경쟁력과 창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족발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주들에게 월평균 30건 이상의 창업문의를 받고 있으며 30호점까지 가맹비&교육비 무료창업 외에도 지역별 1호점 온라인홍보 3개월 지원, 오픈 3개월간 배달 앱 광고 지원 등 적극적인 창업지원을 준비 중에 있다고 한다.

현재 하륜일만족발은 전국 14개 지점이 계약완료 되었으며 5월 세종시청, 안양점이 오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