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연고 비타민 A연고 주의점 알아보기(사진=ⓒGetty Imagesd Bank)

뾰루지·여드름을 제거하는 방법은 여러가지다. 피부과 진료 비용은 한 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기에 한 번 다니기 시작하면 금전적인 부담이 점점 커진다. 진료 외 비타민 A연고를 통해 여드름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비타민A 연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피부에 좋은 비타민 : 비타민A 효능

비타민 A는 당근, 브로콜리 등에 풍부하다. 비타민 A는 눈 건강과 면역력에 좋다. 이외 비타민A 효능은 노화 예방, 감기 예방 등이다.


여드름에 좋은 연고 : 비타민A 연고 효능

비타민A는 화장품, 연고 등의 성분표시에선 레티놀이라고 기재돼 있다. 비타민A가 들어있는 연고는 피부재생과 피지 각질화 억제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진피나 각질 층이 정상적으로 돌아와 여드름은 물론, 여드름으로 인해 생긴 흉터들, 염증까지 완화된다. 피부가 진정되면 자연스럽게 주름과 색소 침착도 개선된다.


비타민A 연고 부작용은?

비타민A 연고를 사용할 때는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낮이 아닌, 밤에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비타민 A연고를 바르고 햇빛을 쬐면 색소침착이 일어날 위험이 있다. 밤마다 비타민A 연고를 바르는 사람은 다음 날 외출 전 자외선차단체를 필수로 발라주자. 임산부는 비타민A 연고 사용을 피하자. 비타민A 성분들은 몸에 축적되며 2개월이 지나야 몸 밖으로 배출돼 태아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비타민A 연고는 넓게 펴 바르지 말고, 필요한 부위만 바르도록 한다. 필요 이상의 비타민A 연고 사용은 부작용을 부른다. 비타민A 연고의 대표적인 부작용 증상은 피부 따가움 등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