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항공운항과 입시대비를 위해 ABC항공운항과학원에서는 중간고사가 끝나는 5월부터 항공서비스학과 대학과 공동주관으로 예비승무원대회를 진행하며 아울러 전 현직 스튜어디스과 교수진을 초청해 릴레이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5월4일(토) 4년제 항공과 대학인 청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예비승무원대회를 시작으로 릴레이 항공입시설명회가 진행되며 입시설명회 진행 예정인 학교로는 2년제 항공운항과중에서 수년간 전국에 항공서비스과중 가장 지원자가 많았던 인하공전 항공운항과를 비롯,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 동서울대학교 항공서비스과등이 진행된다. 또한 4년제 항공서비스학과중 경쟁률이 가장 높았던 한서대학교 항공관공학과를 비롯, 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호서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입시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학원측은 대학별 다소 차이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면접60%가 반영되는 항공운항과 입시는 면접을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합격의 당락이 결정되기 때문에 면접에 대비한 체계적인 입시전략이 필요하다. 따라서 항공과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이라면 늦어도 중간고사 이후부터는 항공운항과 면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철저한 면접준비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항공운항과 입시명문인 ABC소수정예승무원학원(강남점, 홍대점)은 11년 연속 항공과 입시에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교육전반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ABC김정훈원장은 대한항공 국제선 남승무원(스튜어드) 출신으로,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30년간 승무원으로 일하였으며 정년퇴임이후 최근까지 승무원학원 원장, 항공서비스과 대학 교수로서 후학 양성을 하고 있는 항공입시, 취업 전문가이다.

ABC승무원학원 김정훈원장은 " 대학별로 수시 입시전형은 다르고 인재상 또한 분명히 차이가 있기 때문에 지원 대학에 맞춘 자기소개와 면접준비 이미지 메이킹을 준비해야 하고 다른 지원자들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 며 이번 예비승무원대회와 입시설명회를 통해 항공과 합격에 한발짝 다가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ABC스튜어디스학원은 2019년 교육부 주관 꿈길 진로체험 기관으로 선정 3월부터 진로체험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험생들에게는 지역별 강남, 인천, 서초, 영등포, 천안 등 항공 자율동아리에 재능기부 중이다. 또한 ABC승무원학원에는 메인대학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한서대 항공관광학과, 수원과학대 항공관광과 집중반으로 입시준비 하려고 하는 고2, 고3 학년들의 학부모 문의가 많아 지고 있다.

수강을 원할 경우에는 대표홈페이지 상담신청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수강신청과 사전 등록할 수 있다. 또한 1:1전문가 상담, 합격 가능성 체크 여부, 승무원과외, 승무원학원가격(비용), 각대학교 입시자료 등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