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줄기세포응용학회(ISSCA)가 터키에서 여섯번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이스탄불에 있는 Marmara University에서 4월12일부터 14일까지 ISSCA 와 터키의  세포학회가 공동으로 3일동안 개최하였다.  

이번 학회에서는 줄기세포의 다양한 연구결과와 임상결과들이 500여 참석자들의 뜨거운 관심 가운데 발표되었다. 특별히 많은 난치질환 및 심각한 화상환자들의 줄기세포 치료사례 발표는 참석자들에게 줄기세포 응용기술의 발전을 실감하게 만들어 주었다.  

오프닝 세션이후 본 세션 첫 번째 스피커로 나선 김대용대표(ISSCA 회장, (주)엔바이오텍 대표이사)는 "The Mission of ISSCA and Stem Cell Therapy for Disease"를  주제로 국제줄기세포응용학회(ISSCA)의 비전과 미션을 소개하였고, ISSCA멤버들의 다양하고 탁월한 줄기세포 임상사례들을 발표하였다.  

김 대표는 ISSCA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줄기세포 응용기술의 개발, 줄기세포치료의 표준화 및 상용화를 통해 세계각국의 수많은 환자들이 줄기세포 치료를 마음껏 받을 수 있는 재생의료시대를 선도해가겠다는 비전을 발표하였다.    매년 4차례의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는 국제줄기세포응용학회(ISSCA)는 매회 컨퍼런스때마다 1 DAY 줄기세포 트레이닝프로그램도 진행하여 학회에 참석하는 많은 의사들과 함께 최신 줄기세포응용기술을 직접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기술교류 및 협력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세계 각국에서 줄기세포 치료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여 오는 6월에는 몽골의 울란바토르, 11월에는 말레이시아의 쿠알라룸푸르에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며, 그 외에도 수시로 심포지엄, 세미나, 줄기세포트레이닝, 데모테라피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줄기세포치료기술의 개발 및 향상을 도모해 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