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일상을 벗어나 새로운 도전 시도 및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적지 않다. 특히, 필리핀 세부에서는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스쿠버 다이빙, 스노쿨링, 호핑투어 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가 있어, 매년 한국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알려졌다.

그중, 필리핀 세부 막탄 핫산비치에 위치한 세부 다이빙샵 블루몬스타는 어렵고 힘든 스쿠버다이빙에서 벗어나 좀 더 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세부 해양스포츠 및 다양한 다이빙 코스가 구성되어 있다.

특히, 포카리스웨트 광고로 유명한 난루수안 해양국립공원, 잭피쉬와 참치 무리 등을 볼 수 있는 힐룽뚱안 해양국립공원 및 환도상어, 귀상어와 조우할 수 있는 올라고섬 사이트, 수많은 정어리 무리와 뱃피쉬, 마르코들과 수중 궁전을 볼 수 있는 막탄섬 사이트로 다양한 다이빙 포인트가 마련되어 있어, 세부 바다를 섬세하게 느낄 수 있다.

또한, 블루몬스타 교육 코스에는 세부 오픈 워터, 어드밴스, 레스큐, 체험다이빙, 스페셜티, 응급처치 교육 등을 진행한다. 스쿠버다이빙에 입문하는 단계인 오픈 워터 코스는 가장 인기 있는 다이빙 프로그램으로 전문강사와 함께 이론과 스킬을 배우며, PADI, SDI, SSI를 통해서 전 세계 200여 나라에서 인정받는 세부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어, 어드밴스 교육 코스는 중급 단계로 제한 수심이 30m로 늘어나는 등 여러 가지 모험적인 다이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외에도 스쿠버다이빙 유격자(오픈 워터 이상)를 대상으로 한 세부 펀 다이빙과 만 1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세부 체험다이빙이 마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오랜 경력을 갖춘 다이빙 강사들이 함께 참여한다. 아울러, 블루몬스타의 다이빙 코스에는 픽업 및 드랍 서비스, 점심, 장비렌탈, 로그북, 라이센스 발급 등이 제공된다.

한편, 블루몬스타 관계자는 "여행 기간 동안 삶의 즐거움과 여유로움, 성취감을 보다 느낄 수 있도록 다이빙 코스 외에도 남부 투어, 시티 투어, 스파 마사지, 파라세일링, 헬멧 다이빙 등 세부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