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은 우리 생활에서 많은 도움을 주지만, 무작정 가입했다가 불필요한 비용이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각종 보험을 꼼꼼하게 살필지 않고 가입을 했다면 환급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생기곤 한다. 이에 본인의 경제 상황에 맞춰 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보험의 기본이라고 불리는 실비보험은 상해와 질병에 대한 보장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보험료가 저렴해서 인기몰이 중이다. 우리나라 사람 10명 중 6명은 이미 실비보험에 가입돼 있을 정도로 보험 중 기본으로 꼽히고 있다.

실비보험은 특히 질병 또는 상해로 다쳤을 때 치료비의 급여는 90%, 비급여의 경우 80%까지 보장이 가능하고 단독형으로 출시되면서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실비보험 혜택이 가능하다.

이러한 실비보험은 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실비보험 상품 및 실비보험다이렉트, 실비보험가입조건 등을 알아볼 수 있다. 더불어 병력이 있는 사람들도 가입할 수 있는 유병자 실손보험도 알아볼 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보험을 선택할 수 있다.

치매보험도 실비보험과 마찬가지로 보험의 기본으로 떠오르고 있다. 다만 최근 치매보험이 쏟아져 나오며 치매보험가격, 치매보험추천 등 어떤 정보를 취해야 할지 고민도 따른다. 쏟아져 나온 치매보험 상품 속에서 혼란을 겪고 있다면 주목할 필요가 있다.

치매보험의 경우 실비, 암보험에서도 보장하지 않는 치매에 대한 보장을 알차게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치매보험을 나중에 연금 보험에서 돈을 받듯이 가입하는 것보다는 실제로 질병에 대한 보장을 받는다는 개념으로 가입해야 나중에 큰 손해 없이 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CDR척도를 통해서 치매에 대한 정도를 알아볼 수 있는데, 치매보험 상품을 선택할 때는 경증치매보험까지 보장이 가능한지 꼭 확인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가입하는 치매보험 상품이 무엇인지 최소 3가지 상품은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경증 치매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상품이 유리하다.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가입하면 나중에 보험료는 냈지만, 보장은 받을 수 없는 상황이 올 수 있다.

이러한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실비보험과 마찬가지로 치매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마땅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