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은 원두블랜딩 배우기, 커피샵프랜차이즈 취업, 홈바리스타 공부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커피지도사 관련 바리스타자격증 교육과정 강의를 무료로 지원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열었다. 본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해당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바리스타자격증 과정은 로스팅기계를 이용한 원두 로스팅 기법, 각종 커피 만드는 방법 등 인기 식음료 커피에 관한 종합적인 지식을 교육한다. 이에 커핑 아카데미 강사 같은 커피 관련 직업으로 취업을 계획하는 구직자, 카페창업박람회에서 소규모 커피숍창업 비용을 알아보며 카페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 컬러라떼아트대회 참가 희망자 등에게 알맞은 교육과정으로 꼽힌다. 

직장인 취미요리학원교실 주말반, 실업자국비지원 요리사학원, 커피스쿨 같은 커피 배우는 곳과 달리 학원비 부담 없이 커피 제조 노하우를 익힐 수 있다는 점도 본 교육과정의 특징이다. 외식산업경영학과와 식품영양학과 재학생, 베이커리 파티시에(파티쉐)의 경우 해당 자격증 과정을 이수해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바리스타가 제과제빵기능사, 한식∙양식∙중식∙일식 조리기능사(조리사) 못지않은 전망 좋은 직업으로 추천되면서 바리스타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벤트 당첨자는 본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과 예상기출문제 다운로드,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역시 무료로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커피감별사 큐그레이더 양성과정, 조리기능장, 요리수업 강사 취업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자격증 교육과정을 수강료 없이 무료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