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을 이용해 제주도로 봄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제주도는 국내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내륙에서는 느낄 수 없던 이색적인 풍경과 천혜의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고, 취향에 따라 다양한 여행코스를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무엇보다 봄철에는 제주도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우도 등이 필수 여행코스로 손꼽히고, 이외에도 광치기해변, 허브동산, 제주민속촌, 일출랜드, 아쿠아플라넷, 빛의벙커 등 제주도 동부 여행코스가 봄철 가볼만한 곳으로 선호되는 추세다. 

또한, 제주도는 곳곳마다 올레 코스와 산책로 등이 잘 조성돼 여유로운 산책과 힐링도 즐길 수 있는데, 올레 1코스를 거닐다보면 만날 수 있는 제주도 섭지코지 맛집 '종달수다뜰'에서는 전통적인 향토음식도 맛볼 수도 있어 여행객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곳은 제주 향토음식을 제공하는 농촌형 외식공간으로 농촌진흥청에서는 '제주 맛집 TOP 30'이자 농가 맛집으로 선정한 바 있고,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으로부터 수제품생산사업장으로 인증 받은 만큼 직접 경작한 농산물을 식재료로 사용하고 있다. 

메뉴로는 전복돌솥밥과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전복버터구이, 갈치구이, 고등어구이, 해물파전, 전복국, 성게미역국, 성게칼국수 등을 선보이고 있고,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음식에는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고 맛이 깔끔하다. 

또한, 수다뜰 세트 메뉴를 주문하면 전복돌솥밥과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해물파전, 성게국 등을 한 상에 모두 맛볼 수 있고, 이와 함께 김치, 배추된장무침, 간장게장, 멸치볶음 등 입맛을 돋워주는 계절 반찬도 푸짐하게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는 "제주 향토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전통적인 조리법을 고수하고 있다."며 "건강한 식재료와 정직한 조리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믿고 먹을 수 있고, 5만 원 이상 현금으로 결제하면 100% 당근 착즙 주스를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 성산읍 맛집 '종달수다뜰'은 식당 내부로는 가정집처럼 오붓한 분위기와 깔끔한 인테리어를 조성해 가족 외식,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고, 식당 주변으로는 주요 관광 명소와 인접해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도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