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악의 미세먼지가 전 세계적 환경 문제로 번지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의 불안감 또한 최대치로 상승했다. 어린 아이들이 뛰놀던 학교 운동장과 놀이터는 뿌연 미세먼지로 인해 텅 비었으며, 외출을 하는 이들에게 마스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품이 되었다. 이처럼 해를 거듭할 때마다 심해지는 미세먼지에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고충 또한 늘어나고 있다.

매년 이맘때쯤 중국으로부터 유입되는 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에서 규정한 1급 발암물질이며, 장기간 노출될 경우 신체에 각종 염증 반응이 나타난다. 특히 어린이들은 면역체계 및 신체 기관이 완성되어 있지 않아 미세먼지에 노출될 경우 호흡기 질환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 안구 질환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삼한사미라는 신조어가 생겼을 정도로 심각한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미세먼지 잡는 공기청정 환기 시스템 '파파블루 환기청정기'가 어린 자녀를 둔 부모를 비롯, 학교, 어린이집, 관공서 등 각종 공공기관으로부터 주문 문의가 폭주하고 있어 화제다.

공기청정뿐만 아니라 환기 기능까지 갖춘 파파블루 환기청정기는 H12ㆍH13 등급의 헤파필터를 적용한 제품으로, 헤파필터로 걸러낸 깨끗한 공기를 실내로 넣어주고 실내의 오래되고 탁한 공기는 외부로 배출해주는 공기청정 환기 시스템이다.

파파블루 환기청정기는 '최선의 환기는 자연 환기'라는 점을 착안하여 개발되었으며, 기류의 흐름에 맞춰 위쪽은 배기, 아래쪽은 흡기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대류현상이 발생하여 환기효율이 좋으며, 외부로 배출된 오래된 공기가 실내로 재유입 되는 일도 없다.

이 외에도 6kg 이하의 가벼운 슬라이딩 구조로 창문과 방충망 좁은 틈에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법 또한 쉽기 때문에 여성 혼자서도 설치가 용이하다. 또 타사 환기청정기와 달리 창문개폐가 가능해 답답함이 없으며, 공기청정과 동시에 자연 환기가 가능해 더욱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파파블루 환기청정기는 국내 헤파필터 전문 회사 웰크론 사의 헤파필터 원단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부품이 국내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요 프레임 구조에 건축자재를 사용하여 내구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투명한 폴리카보네이트 창을 적용하여 탁 트인 시야를 확보했으며, 채광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SS부터 L까지 4가지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어 안방이나 거실 같은 큰 창은 물론, 아이들 방의 중간 크기의 창, 학교 및 어린이집 교실 창문에도 설치 및 사용이 편리하다.

파파블루 환기청정기는 별도의 리모컨 없이 스마트폰 어플과 연동하여 조작이 간단하며, 12V의 낮은 전압으로 전기세 부담이 없어 인원이 많은 학교나 어린이집, 관공서 등 공공기관에서의 사용이 적합하다. 여기에 국립전파연구원의 전자파 적합등록을 100% 완료했으며, 전기용품안전인증 KC인증을 받아 어린 아이들이 많은 장소에서도 사고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파파플랜트 강정수 대표는 "파파블루 환기청정기는 한창 뛰놀아야 할 어린 자녀들이 미세먼지로 인해 그러지 못하는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끼고 오랜 연구와 테스트 끝에 개발된 제품이다"며, "공기청정 기능에 환기 기능까지 접목시킨 파파블루 환기청정기는 실내 미세먼지와 수많은 화학물질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다양한 사이즈 구성으로 가정은 물론 학교, 어린이집, 관공서 등 공공기관에서의 사용이 용이해 문의가 폭주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파파플랜드 공식 판매처에서는 2차 물량 완판을 기념해 파파블루 환기청정기를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1년 무상 A/S를 보장하고 있다. 포토구매평 작성자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무료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8만원 상당의 미세먼지 측정기를 지급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학교, 어린이집, 관공서 등 각종 공공기관으로부터 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파파블루 환기청정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쇼핑 '파파플랜트' 스토어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