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이나 ARS를 이용해서 전자상거래를 할 때 쉽게 상품 구매 금액을 지불하는 방법인 소액결제는 1990년대 후반 휴대폰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시작되며 2000년대 처음으로 휴대폰 결제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이전까지 복잡하던 온라인 결제를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장점이 있었지만 누구나 가까이에 사용 가능한 용이성 때문에 오히려 현금화 과정에서 피해가 양산되기도 했다.대표적인 휴대폰소액결제 현금화의 피해로는 휴대폰소액결제현금화를 포함하여 정보이용료현금화, 문화상품권현금화 등을 미끼로 한 불법대행업체가 기승을 부리는 것이다.

또한 정보이용료 현금화가 되면 선이자를 떼고 대출금을 입금하는 등 소비자를 현혹시켜 결제 후

나중에 휴대전화 요금에 합산될 때 휴대전화비 미납, 연체, 정지 등으로 이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러한 휴대폰소액결제 현금화, 정보이용료 현금화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할 때

어떤 상품권인지 정확하게 확인하여야 하고 자신의 잔여 한도의 상향과 하향을 반복해야 한다.

결코 소액결제현금화는 금융상품보다 수수료를 더 정확하게 확인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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