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추운 지역인 핀란드에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받기 위해 다양한 사우나 문화가 발달했다는 것은 익히 알려져 있는 사실이다.  

특히 이 사우나는 류머티즘 관절염과 요통 등을 치료해주고 비만, 피부질환, 육체피로 등 스트레스의 해소 및 신경 안정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체내 축척된 체지방과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좋아, 출산을 겪은 여성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이 핀란드사우나에서 착안한 고급 원목 건식사우나를 도입하는 산후조리원이 늘고 있는데, 워낙 고가의 장비이다 보니 작은 규모의 산후조리원에서는 엄두를 못내는 것 또한 사실이다. 

성북구 삼선동에 위치한 루시나산후조리원 내 벨라에스테틱에는 성북구 유일 핀란드 사우나시설을 완비하여 산모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이 벨라에스테틱은 루시나산후조리원 직영체제로 운영하여 이 핀란드사우나 외 다양한 고가의 장비를 갖추고 있는데, 유축기, 좌욕기, 골반 교정기 등이 그것이다. 

루시나산후조리원은 산모의 회복을 위하여 전문 간호사가 24시간 상주하면서 산모의 건강상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산부인과 전문의의 24시간 진료지원으로 완벽한 진료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최고급 인테리어와 서비스로 산모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루시나 산후조리원' 은 1인 1실로서 남편 입실 가능하며 모든 방에 넓은 창이 있어 실내 환기가 잘되어 쾌적하고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한다. 또한 자동공기 정화시스템 및 화재 경보시스템이 설치 되어있고 각방은 온돌마루와 침대겸용으로 된 최상의 룸으로 꾸며져 있다.  

더불어 1일 4식과 간식, 신생아 케어, 산모 케어, 산후 관리 및 신생아 관리 교육, 산모 전신마사지, 헤어샴푸, 가슴관리 등을 기본으로 하며, 산전과 산후관리를 전문가로 하는 베테랑 전문관리사가 상주하는 벨라 에스테틱의 서비스를 받아볼 수도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루시나 산후조리원'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상담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