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무료수강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해당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기념으로 마련된 프로모션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하는 커피바리스타자격증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해당 교육과정을 통해 원두 종류부터 원두블랜딩 배우기, 로스팅기계 등 바리스타 실무, 이론 지식을 공부할 수 있다. 또한 커피샵프랜차이즈 취업 경쟁력도 쌓을 수 있다.

특히 본 교육과정은 이러닝 센터를 통해 100% 온라인 무료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요리수업 수강료나 커피스쿨 학원비를 내지 않고 홈바리스타 공부를 할 수 있으며, 제과제빵기능사 직장인 취미요리학원교실 주말반과 병행하면서 온라인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수강생은 커피지도사 교육과정 강의도 수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커피바리스타, 커핑 아카데미 강사 전망을 확인하면서 바리스타 자격증 시험 공부에 필수적인 기출문제와 출제예상문제를 풀며 시험대비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커피바리스타자격증 교육과정 전 강의는 초보자도 어려움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진행돼 평소 카페창업박람회, 컬러라떼아트대회 등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도 부담 없이 커피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아울러 이벤트 당첨자는 오프라인 커피감별사 큐그레이더 양성과정, 실업자국비지원 요리사학원 교육과 함께 병행하면서 식음료/커피관련직업 관련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자격증 교육과정 이수 후에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시험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커피배우는곳을 찾고 있거나 소규모커피숍창업비용에 대한 궁금증을 갖고 있던 이들, 커피바리스타로 취업준비 중인 취업준비생 등 커피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위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식품영양학과, 외식산업경영학과 입학생이나 현직 한식∙양식∙중식∙일식 조리기능사(조리사) 및 조리기능장, 베이커리 파티시에(파티쉐)도 별도의 수강료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수강하며 커피바리스타 경쟁력을 쌓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커피바리스타 자격증을 포함한 총 121종의 자격증종류 교육과정 인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든 자격증 종류(총 121종)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