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용 전문가 양성 과정부터 직장인, 동호회 취미과정까지 운영

최근 예술로 승화되고 있는 꽃의 화려한 변신이 주목받고 있다. 아직 기념일 꽃다발, 화환 정도에 그치고 있는 우리나라는 선진국의 꽃 시장과 비교하면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평가받고 있다.

또한 홈인테리어와 여성 창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화훼기능장식자, 플로리스트자격증 등 관련 직종에 대한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아직 플로리스트를 준비하기 위한 체계적인 과정이 부족하고 경험이 많은 유능한 강사를 찾기란 쉽지 않다.

이와 관련해 플로스플라워는 플로리스트 과정을 가르치는 전문 플로리스트 학원과 플라워샵을 함께 운영하는 형태로 전문 플로리스트 양성에 힘쓰고 있다.

플로스플라워는 12년 동안 체계를 갖춘 커리큘럼과 교육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고 15년 강의 경력을 통해 초보자들도 기초부터 세세한 부분까지 교육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교육 이수 후 바로 실전에서 활용이 가능할 정도의 실력과 꽃집 운영 성공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이에 최근에는 화훼장식기능사 취득에 타 플라워샵보다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며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플로리스트 수업은 꽃에 집중하면서 작품을 완성해가는 성취감과 완성된 작품을 통해 만족감을 얻는 등 꽃과 식물을 통해 안정감을 얻는 심리 치료에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최근들어 기업과 기관, 단체 등에서 직원복지를 위해 감정소모가 높은 직원들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플로스플라워에 맞춤형 수업을 요청하는 사례가 더욱 늘고 있다.

플로리스트 수업은 꽃에 집중하면서 작품을 완성해가는 성취감과 완성된 작품을 통해 만족감을 얻는 등 심리 치료에도 널리 활용되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플라워레슨을 수강하는 사람들이 매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더불어 플로스플라워는 부산 국제 영화제, 기업행사, 대형행사 등의 디스플레이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이있고 백화점 VIP교육, 관공서, 금융기관, 콜센터 등의 직원교육을 위한 꽃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플로스플라워의 수업 등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