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이공계 열풍이 일고 있는 만큼 국내에서도 '이과 전성시대'를 맞아 영재학교 및 과학고 진학 열기가 뜨겁다. 이에 미국 명문 학교 조기유학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학부모도 늘고 있다.

세계 과학의 중심인 미국은 영재 학생들을 위한 우수한 커리큘럼과 교육환경을 가진 과학고등학교들이 많이 있지만, 정부 지원을 받는 공립학교가 대부분이라 그간 국제 학생 진학이 어려웠다.

하지만 미국과학고 전문 유학 기관인 ISCKOREA(아이에스씨코리아)를 통해 미국과학고 컨설턴트, 전문 상담을 통해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유학업체 ISCKOREA는 한국 학생들의 미국 유학을 돕고 미국과학고 진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ISCKOREA는 국제 학생에게 문호를 개방하고 있는 명문 미국과학고에 관한 정보를 안내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먼저 살필 학교는 메인과학고등학교다.

메인과학고는 1995년 과학영재들을 위해 설립된 마그넷 스쿨로서 STEM에 전문화된 시설과 교수진을 갖추고 있다. 9학년부터 12학년까지 150여 명의 학생이 기숙사에서 안전하게 관리받으며 재학하고 있고, 국제 학생은 10학년부터 진학할 수 있다.

전 교과과정이 AP는 물론 대학학점취득 과정으로 이뤄져 있어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대학 2학년에 해당하는 64학점 이상을 이수 함으로써 대학 3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논문, 프로젝트, 인턴 등 STEM 관련 프로그램 못지 않게 고교생활을 풍요롭게 할 인문학, 예술관련 교육은 물론 다양한 엑스트라활동을 제공하므로 학생들은 다양한 스포츠와 클럽에 가입해 활동한다.

메인과학고는 현재 소수의 추가 학생을 모집 중이므로 입학 관심자는 ISCKOREA의 미국과학고 컨설턴트와 전문상담을 통해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