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목역 면목인플란트치과 대표 이종인 원장

임플란트는 환자의 잇몸 뼈에 인공으로 제작된 치근을 식립하여 치아의 기능을 하게 한다. 틀니, 브릿지와는 달리 자연치아와 유사한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잘 관리해준다면 기대 수명을 늘려 더욱 오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임플란트 시술은 5명 중 1명꼴로 부작용이 나타날 정도로 고난이도의 시술이다. 따라서 부작용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서는 임플란트를 전문으로 하는 치과를 찾아 임상 경력과 ct, 트리오스 등 첨단장비를 사용하고 있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보아야 한다.

최근에는 부작용을 줄이고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라고 불리는 디지털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란 3D CT, 3D구강 스캔으로 정밀 검진을 진행한다. 이후 모의 시술을 진행하여 수술의 실패율을 낮춘다.

또 시술 보조 장치를 통해 오차 범위를 최소화해 환자의 잇몸에 정확하게 식립된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를 통해 필요한 잇몸만을 노출시키고 최소절개로 수술을 진행해 출혈이나 감염 위험, 통증이 일반적인 임플란트에 비해 낮게 나타난다.

따라서 일반적인 임플란트에 비해 시술에 소요되는 시간 자체가 짧다. 고령의 환자나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 당뇨나 고혈압 등 지병을 가진 이들도 선택 가능하다.

무엇보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하므로 만족도 높은 시술을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을 선택해 정밀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또 임플란트 이후라도 평소 꾸준한 치아 관리를 통해 자연치아를 상실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도움말 : 면목역 면목인플란트치과 대표 이종인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