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가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간호장학생'을 기입하는 것이다. 

이벤트 당첨 시 무료로 교육과정을 이수한 뒤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도 비용 납부 없이 응시할 수 있다. 병원코디네이터가 하는일을 공부해 고용센터나 널스잡, 메디잡 같은 병원구인구직사이트를 통해 병원코디네이터 채용기관에 취업하려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다. 

한국장학진흥원은 선착순 5,000명 안에 든 이벤트 당첨자에게 병원코디네이터 1급 온라인 자격증을 포함해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100% 무료로 제공하는 중이다. 병원코디네이터를 비롯해 병원 CS교육 및 친절교육 실무 전문가 병원서비스매니저, 병원의료행정과 업무를 담당하는 병원행정관리사 등 병원 관련 직업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병원코디네이터 1급 온라인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은 병원근무와 관련된 환자 컨설팅, 진료정보 파악, 원무과 업무 전반을 교육한다. 따라서 국제∙부산의료관광, 한의원, 성형외과, 치과 등 병원의료서비스코디네이터로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가 수강을 고려할 만하다. 

또한 기본간호학을 배운 방문간호조무사 및 간호보조사, 병원상담실장, 의료통역사 등 의료서비스 분야에서 활동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다는 게 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이에 병원행정사 시험일정, 성형외과상담실장 연봉과 월급, 남자 간호사면허증시험 학원실습 및 기출문제 등을 조사하며 의료서비스 분야 자격증 공부 및 취업을 계획하는 사람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금번 장학 이벤트에 참가할 경우 국비지원 직업훈련학교에 등록하지 않아도 인강 독학으로 총 121종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을 이용하는 간호조무사와 간호조무사국가고시 수험생으로부터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는 중이기 때문에 무료수강을 원한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기 때문에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