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캘리그라피/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캘리그라피'를 입력하는 것이다.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선보이는 캘리그라피(Calligraphy) 자격증 과정은 글씨 이쁘게 쓰는 법, POP예쁜글씨를 이용한 명함제작, 타이포그래피에 흥미를 갖고 켈리그라피를 독학하기 원하는 사람 등에게 추천된다. 손글씨POP학원 못지않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춰, 평소 갤리그라피글귀와 캘리그래피붓펜 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캘라그라피 한글∙영어문구 작성법을 전문적으로 교육해 영문상업용폰트 제작, 간판글씨체 구상, 켈라그라피연습을 통한 싸인만들기, 디자인포트폴리오와 산업디자인 분야 취업에 일조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과정은 냉장고 냉동실, 주방 싱크대 하부장, 욕실, 이불장, 뒷베란다창고 등 실내공간 정리방법을 교육한다. 입주이사 청소전문가 및 정리컨설턴트 서비스 비용 절약을 위해 직접 실내공간을 정리정돈하는 노하우를 배우려는 사람, 아이옷장과 겨울옷, 드레스룸 등을 정리하는 법을 배워 정리수납전문가로 취업하려는 이들도 학습하기 좋다는 평이다. 

집안정리정돈업체나 집청소도우미업체 서비스 없이 좁은집 정리, 원룸 옷정리, 주방∙책상 수납정리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특히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정보를 알아보며 이사 및 입주 후 정리정돈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본원이 캘리크라피 서명 만들기와 책상∙신발장∙옷방 수납정리 등과 관련된 자격증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이번 이벤트를 열었다"며 "POP 디자인을 쉽게 배우기 좋은 캘리그라피 자격증 과정과 집꾸미기 및 정리정돈 노하우를 전수하는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과정을 금전적 부담 없이 공부하길 원하는 사람들의 많은 이벤트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