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크는 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키 크는 법은 언제나 화제다. 아이의 키를 키우기 우해서 키 성장 클리닉을 보내거나, 키 크는 영양제를 먹이는 경우도 많다. 아이의 키를 키우고 싶다면 생활습과에서부터 키 크는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 키 크는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고, 키 크는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며, 주기적으로 키 크는 마사지 등을 하는 것이 좋다. 키 크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키 크는 방법, '키 크는 스트레칭'

집에서 실천하기 좋은 키 크는 방법으로는 키 크는 스트레칭이 있다. 대표적인 자세로는 △누운 상태에서 깍지를 낀채 양손을 머리 위에 올리고 상체와 하체를 같은 방향으로 동시에 움지여주는 자세 △등을 바닥에 대고 누워 양손으로 무릎을 모아 잡고 가슴쪽으로 당겨주는 자세 △다리를 쭉 펴고 바닥에 앉은 후, 손바닥은 엉덩이 뒤쪽으로 두고 하체를 들어 올려 'V'자를 만드는 자세 등이 있다.

▲키 크는 방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키 크는 방법, '키 크는 운동'

키가 크기 위해서는 균형잡힌 식사와 충분한 휴식, 적절한 운동이 동반돼야 한다. 특히 운동은 성장판 자극에 도움이 된다. 과도한 성장판 자극은 오히려 성장판 자극에 방해가 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성장판을 자극하는 운동은 농구, 배구, 축구, 줄넘기, 테니스, 달리기 등이 있다. 또한,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반드시 준비운동을 하고, 운동을 끝낼 때에는 마무리 운동을 하는 것이 부상확률을 낮추고, 키 성장을 돕는다.


키 크는 방법, '키 크는 마사지'

키 크는 마사지 방법으로는 우선, '내외슬안 마사지'가 있다. 내외슬안 마사지는 둥근 무릎뼈 아래쪽으로 양옆으로 움푹 들어간 곳을 엄지와 검지를 사용해 마사지를 해주면 된다. '용천혈 마사지'도 있다. 용천혈 마사지 방법은 발바닥 가운데 라인을 아래에서 위로 자극하는 방법으로 힘을 주면서 꾹꾹 눌러 준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