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빨래방 프랜차이즈 워시테리아가 빨래방창업 비용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본사 및 지사에 직접 방문해 계약한 예비점주에 한해 진행되며, 총 3,000만원을 지원한다.

워시테리아는 셀프빨래방 프랜차이즈 최초로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기술개발력과 독자적인 첨단 신기술을 바탕을 기반으로 운영 중임을 인증 받은 것이다.

워시테리아 측은 "워시테리아가 셀프빨래방 업계 최초 벤처기업 인증획득을 기념하여 기획되었다"며 "생활밀착형 창업 아이템인 셀프빨래방은 주거지역에 필수 매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무인 운영이다 보니 인건비 부담이 적고, 투잡으로 겸하기 좋다. 이번 프로모션이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워시테리아는 기존 매장의 불편함 및 문제점을 개선하여 이용객 및 가맹 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보다 편리한 매장 이용을 돕기 위해 '원스톱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동전 교환 없이 매장을 이용할 수 있다. 동전을 교환하지 않아도 매장 내 키오스크 시스템을 통해 회원카드로 매장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회원카드 발급/등록/충전 등은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세탁기, 건조기까지 한 번에 결제할 수 있으며, 세제구입, 매장 내 안마의자, 커피 자판기 등도 함께 사용이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워시테리아는 셀프빨래방 특성 상 무인 매장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안전망에 대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대안책을 제시했다. 워시테리아가 선보인 '심야 안심 출입통제 시스템'은 점주가 원하는 시간대에 출입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문제를 일으킨 출입자는 어플을 통해 본사 및 점주가 직접 출입을 제한한다. 회원이면 등록된 회원 카드를 사용해 터치만으로 간단하게 인증절차를 대신할 수 있다. 비회원일 경우 휴대폰 인증절차를 거쳐 본인확인 후 출입할 수 있다.

안심출입시스템은 셀프빨래방 외에 타 무인 매장에도 쉽게 적용이 가능하며, 원하는 곳이 있을 시 300만원 대에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워시테리아 관계자는 "빨래방창업에 관심이 있었지만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감으로 고민하고 있었다면 이번 프로모션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워시테리아는 이용객과 창업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개선하기 위한 노력으로 매 분기 새로운 시스템 및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업계 최초 벤처기업 인증획득 기념 기획 '빨래방창업비 지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