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포츠지도사2급 자격증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이 적지 않다. 자격 취득 시에는 관련 업계로의 취업이 수월해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의 능력에 따라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생활 스포츠지도사는 각 종목에 대하여 전문체육이나 생활체육을 지도하는 전문인력을 말한다.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가하면서 전문가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스포츠지도사는 전망이 밝은 직업으로 꼽힌다.

그러나 일 년에 한 차례 진행되는 시험일정, 높은 출제 난이도, 기출문제 출제경향의 변화 등으로 인해 시험준비가 까다로운 편이다. 이런 가운데, 종합교육기업 시대고시기획·시대교육 그룹의 인터넷강의 업체 시대에듀가 2019년도 생활 스포츠지도사2급 시험에 최적화된 시험 대비 교재들과 인강을 잇따라 선보이며 수험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그 중 주목할 만한 도서는 전문 스포츠트레이너 심으뜸이 직접 추천하는 '스포츠지도사 한권으로 끝내기' 다. 이 책은 스포츠지도사 분야 대표 스테디셀러 도서로 지난 2018년도 필기시험에서는 선택과목의 적중률이 무려 90%에 달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최신 출제경향이 반영되어 있으며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기출 포인트가 수록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시대에듀의 스포츠지도사2급 대표인강, 보디빌딩 1차 필기+2차 실기 마스터반 강의는 각 과목의 필수 이론부터 실전문제풀이까지 단기간에 학습하는 필기 강의와 웨이트 트레이닝의 기본과 프리웨이트 응용 동작을 숙지 할 수 있는 실기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최신 실기 평가 기준을 완벽 반영한 실기 강의에는 규정의 포즈 및 복장과 과학의 종합이론, 태도의 역할과 자질 안내 강의 등 구술 시험 대비 강의도 포함되어 있어 인강 수강 시에는 강의 하나로 시험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준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시대에듀에서 진행되는 스포츠지도사2급 강의는 생활, 유소년, 노인 스포츠지도사 시험 역시 대비 할 수 있게 기획되어 강의를 수강하면서 다양한 시험을 동시에 대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필스 굿 트레이닝 & 테라피 대표인 조원필 교수와 테라피 매니저 장효빈 교수, 중등학교 체육 교원자격증 정교사 2급을 소지하고 있는 방선영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는 시대에듀 스포츠지도사2급 인강은 필기·실기·구술시험 과목별 전문 교수진의 핵심강의로 구성되어 있어 수강생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돕고, 빠르게 합격까지 이끌 것으로 보인다.

시대에듀 생활스포츠지도사 시험대비 강좌는 공신력있는 교육방송 EBS플러스2 채널에서 강의 편성을 확정 지은 바 있어 완성도 높은 강의라는 점을 짐작 할 수 있다. 강의 신청 시에는 초보수험가이드, 1:1맞춤 학습 Q&A 서비스, 스마트폰 강의 무료, IT 대표 자격증 강의 제공 등의 다양한 수강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시대에듀는 오는 4월 16일까지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회원 전원에게는 10% 수강료 즉시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0명의 수강생에게는 합격을 응원하는 선물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강의 내용과 이벤트 내용은 시대에듀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