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빌딩관리사, 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자산관리'를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빌딩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빌딩의 사업 기획, 세입자 모집, 계약 관리 등을 수행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이에 주택관리회사를 비롯한 건물시설관리업체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 역량 강화 방안을 찾는 아파트관리소장 등이 독학하기 최적화된 교육콘텐츠로 평가된다. 

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부동산 재테크 컨설턴트를 양성하며, 부동산에 관한 입지 분석, 투자 전략 등을 교육해 부동산학과 재학생, 금융컨설팅회사 근무자, 부동산경매자격증 소지자가 학습하기에도 알맞다. 경쟁력을 높이기 원하는 부동산분양상담전문가, 부동산권리분석사,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 취득자에게도 추천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빌딩경영관리사의 연봉을 알아보며 관련 구인기관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부터 재산 운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산운용사로 성장하기 원하는 이들까지 많은 사람들의 이벤트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며 "당첨 시 본원의 공인중개사 관련 부동산자격증 인강뿐 아니라 총 121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을 전부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오피스텔관리 및 빌딩경비업체 취업, 건물종합관리인 업무, 재무상담∙설계 노하우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