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년 전통 랜드프로 해운대학원이 '2019 공인중개사 시험준비를 위한 기출문제특강'과 '부산 재개발•재건축전구역 진행상황 및 투자처 대공개', '장동인 소장의 농지투자 완전 정복' 부동산실무 강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9 공인중개사 기출문제특강'은 오는 제30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일정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시험과목별로 4주간 최근 7개년 기출문제 정리해설하고 개정법령이 반영된 최신 예상문제를 풀어본다. 지난 4월 3일(수) 첫 개강했으며 6월 22일(토)까지 15시~ 18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간표는 월요일 세법/공시법(격주), 화요일 중개사법 및 실무, 수요일 부동산학개론, 목요일 민법 및 민특법, 금요일은 부동산공법, 토요일 세법/공시법(격주)으로 편성됐다. 수강생 전원에게 최근 7개년 기출문제를 모두 수록한 기출문제집 교재를 증정하는 만큼 보다 효율적인 공부방법을 원하는 수험생에게 추천할 만하다.

'부산 재개발•재건축 전구역 진행상황 및 투자처 대공개'는 4월 17일(수) 단 하루 투자로 부산 전 지역 재개발•재건축 관련 정보를 알아갈 수 있는 일일 특강이다. 19시부터 22시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퇴근 후에도 충분히 수강 가능하다.

수업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부산지부 상담위원, 부동산정보협동조합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는 정쾌호 대표가 맡았다. 행정계획 분석을 토대로 한 부산 투자 포인트, 재개발•재건축 구역별 분석과 매수 타이밍, 수익률 개선 여지가 있는 구역 등 다양한 꿀팁과 엑셀자료를 공유할 예정이다.

'장동인 소장의 농지투자 완전 정복-서부산 및 김해지역 개발계획 한눈에 보기'는 오는 4월 19일(금) 첫 개강한다. 5월 10일(금)까지 실시하는 4주 과정(3주강의, 4주차 임장)으로 부산, 김해지역에서 농지투자로 수익을 얻고 싶은 사람, 새로운 부동산 투자처를 알고 싶은 사람을 위한 커리큘럼이 구성됐다.

수업은 랜드프로 RSA(부동산취업•창업사관학교) 토지중개실무 전임 교수, 김해 황제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 장동인 소장이 진행한다. 10년 간 토지 중개에서 나온 경험을 바탕으로 1주~3주차에는 농지투자 시 알아둬야 할 각종 지식, 농지 상속 대처 요령, 그린벨트 농지 투자 관련 각종 이론을 다루며 4주차에는 서부산 및 김해지역 현장임장을 나가 보다 실효성 있는 실무 수업을 이끌 계획이다.

한편 랜드프로 해운대학원(제일고시학원)은 1981년 제1회 공인중개사 시험부터 시험공부를 도우며 부산 최다 공인중개사를 합격시켜온 부동산교육 기관이다. 공인중개사 전 시험과목 강의뿐 아니라 부동산실무, RSA 과정을 운영하며 인강으로 독학하기 어려운 전문 지식을 전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