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월 4일 토요일 오후 12시 더유학 역삼지사에서 미국CC 커뮤니티컬리지를 통해 미국대학교 편입이 가능한 'Highline College' 입학설명회가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는 미국 하이라인컬리지 현지 담당자 Cleary, Casey가 직접 진행하는 설명회로 학교정보와 현지생활 정보까지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2019년 가을 학기부터 새로 신축된 기숙사가 제공되고 있어 국제학생은 쾌적한 최신식 교내 기숙사 생활이 가능하다. 미국 서북부 워싱턴주에 시애틀 근교 드모인에 위치한 하이라인컬리지는 1961년 설립되어 준학사(2년제)와 학사(4년제)과정을 모두 제공되는 미국 공립 컬리지이다.

전체 약 17,000명의 학생 중 400여명의 국제학생이 재학중이다. 한국에서 고등학교 또는 검정고시 졸업자(GED)로 만 16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등검정고시를 통해 미국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

하이라인 컬리지는 쿼터제로 매년 4번의 입학이 가능하다. 미국 하이라인컬리지를 통해 UW, GIT, UCLA 같은 명문 4년제 대학교로 편입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애리조나주립대, 오레곤주립대 그리고 인디애나주립대로 편입 연계가 되어 조건부 입학허가서를 받아볼 수 있다. 대학교 캠퍼스 내 편입 지원을 도움주는 카운슬러가 상주하고 있어 학생들 편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미국 커뮤니티컬리지 통한 편입 설명회는 사전신청자만 참석이 가능하며 더유학 이벤트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