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장의 새 트렌드, '펍큐'가 2019년 3월 세텍에서 개최된 창업박람회를 성황리에 종료한 이후에도 많은 예비 창업자의 창업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연일 화제다. 실제로 직영점 오픈을 준비중임에도 불구하고 10호점 선착순 계약이 모두 조기 마감이 됐다. 그럼에도 예비 창업자분들의 끊임없는 요청으로 10호점을 추가을 모집하기로 결정했다.  

이렇게 펍큐가 주목받는 이유는 최근 트렌드와 연관이 있다. 기존 볼링장에서 락볼링장으로, 만화방에서 만화카페로, 독서실에서 스터디카페 등 기존에 존재했던 업종이 새롭게 리뉴얼되면서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펍큐 또한 이러한 흐름 속에 당구라는 아이템에 주목하고 자체 개발한 '이지큐' 레이저포인터가이드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의 진입장벽을 낮추어 재미와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시스템은 공의 경로를 실시간으로 예측하여 당구대에 보여주고 자동스코어보드로 점수계산까지 알아서 해준다. 

이지큐 시스템은 창업박람회동안 총 500여명의 고객이 직접 체험을 해보았다. 특히 한 고객은 "나 같은 여자나 당구를 처음 하는 사람도 당구를 쉽게 접할 수 있어 좋았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사진과 동영상을 찍는 관람객으로 문전성시를 이루어 업체 담당자들도 놀랬다는 반응이다.  

또한 펍이라는 이름에 맞게 세계맥주 바를 도입하고 다양한 스낵 메뉴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당구 게임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 다같이 게임하며 즐기는 공간으로서 차별화를 두어 당구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성별과 나이대의 폭이 크게 넓어질 예정이다. 

한편, 펍큐 관계자는 "투자원금 보장제도, 1금융권 대출지원,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100% 무료 등 창업부담을 낮추는등 약 3500만원 상당의 창업혜택을 준비했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10팀에게만 추가로 혜택을 제공하고 종료 한다고 담당자는 밝혔다.  

오는 4월 17일, 18일 사업설명회를 진행하며 신청은 펍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고 하니 당구장 창업을 고려하고 있다면 신청해 보는 것도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