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워라밸 등 삶의 질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의 라이프 트렌드가 주택시장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도심 속 전원생활이 가능한 '타운하우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도심의 편리함과 자연의 여유로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가지고 있어 타운하우스의 명소로 꼽히는 경기도 용인 지역의 경우 실수요자들은 물론 세컨하우스를 고려하는 이들의 이목까지도 모으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죽전지구 명품 인프라를 품은 죽전 블록형 택지지구 내 마지막 토지인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228번지에 '죽전 테라스 스케치(S.O.D.죽전)' 타운하우스가 분양을 앞두고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죽전 테라스 스케치의 사업지는 죽전 타운하우스가 밀집된 주거 클러스터로 우수한 정주여건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현장 인근 아파트와 함께 주거 벨트를 형성하는 가운데 최고급 주택과 빌라와 이웃이 되는 럭셔리한 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그레이스건설㈜과 트라이엄프㈜가 각각 시공사와 시행사를 담당하며 신뢰도를 높인 죽전 테라스 스케치는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A1타입 14세대 ▶A2타입 3세대 ▶B타입 21세대 ▶C타입 3세대 등 전용 84㎡(구 32형) 단일 구성의 4가지 타입, 총 41세대로 지어질 예정이다. 지하 1층에 들어서는 주차장은 세대 당 주차 2대(광폭 주차 라인)가 가능한 공간이 마련되며 입주민 편의 향상에 중점을 둔 광폭 주차 라인이 설계된 가운데 별도의 세대 창고도 제공된다.

전 세대 테라스 또는 마당 설계(구 20~40형)를 적용해 캘리포니안 스타일 럭셔리 하우스를 구현한 죽전 테라스 스케치는 단독주택과 같은 정원이 있고 원하는대로 꾸밀 수 있는 전체 복층 공간도 제공된다(일부 세대 제외). 특히 각 세대별 토지 지분이 약 132㎡(구 40형 내외)에 달해 상대적으로 재산 가치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2.7m에 육박하는 내부 층고를 지녀 실내 개방감을 높인 죽전 테라스 스케치는 층간 소음재를 적용해 층간 소음을 극소화했으며 친환경 자재 실내 페인트(벤자민무어, USA)를 사용해 아이들의 아토피 예방 등 피부 건강까지 배려한 친환경 설계를 채택했다. 뿐만 아니라 입주민의 원스톱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인 휘트니트센터와 LOBBY 등도 설치될 계획이다.

죽전 테라스 스케치는 단지 가까이에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더불어 명문학군, 우수한 교통환경, 쾌적한 녹지까지 완비했다. 수지, 분당의 기 구축된 생활 기반시설을 공유할 수 있는 단지는 죽전역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은행, 편의점, 카페거리 등을 도보 15분 내 거리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인접한 단국대학교를 비롯해 독청초, 용인신촌초, 용인대일초, 용인신촌중, 현암중, 대지고, 현암고, BHCS 국제외국인학교 등도 단지 주변에 자리해 안정적인 자녀 교육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 자리한 분당-수서 고속화도로를 이용해 약 30분대에 서울 강남, 양재 권역에 닿을 수 있으며 분당선 죽전역, 보정역을 이용해 강남 등 인접지역 진∙출입이 용이한 쾌속교통망을 구비했다. 풍부한 녹지를 품은 죽전중앙공원, 푸르네공원, 배수지공원, 비발디공원 등도 걸어서 이용 가능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단지를 둘러싼 보정·마북 경제신도시 건설사업(2021년 착공 계획)과 더불어 GTX-A노선(2023년말 개통 예정) 신설 등의 개발호재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삶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대형 테라스를 갖춘 죽전 테라스 스케치는 숲세권에 위치한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로 태양광시스템과 지역난방시스템을 도입해 에너지 제로 주택을 지향한다"면서 "직접 인테리어가 가능해 원하는 주거공간을 연출할 수 있으므로 자연의 힐링과 도심의 편의성까지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명품 죽전 타운하우스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분양에서는 계약금 10%, 중도금 20%(무이자), 잔금 70%의 혜택이 제공돼 수요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4월 오픈이 예정된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동천역 에서 공개된다.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