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날씨가 시작 되면서 발 전용 상품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겨울 동안 발의 노출 빈도가 적어 얼굴 피부에 비해 상대적으로 신경을 덜 쓰게 되는데 이때 발 뒤꿈치 부분에 각질이 일어나거나 굳은살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다. 서서히 날씨가 풀리면서 발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탓이다.

발 관리를 위해 풋크림 등 다양한 풋케어 제품들이 있지만 보다 극적인 효과를 위해 전용 발각질제거기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독일 풋케어 '괴솔'은 레드닷어워드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한 만큼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초보자도 상처 없이 안전하게 발굳은살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평소 발각질, 굳은살로 고민하던 여성들이 보다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발관리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발 각질제거기이다.

-괴솔 콘 플레인 세트 (콘커터)

목욕할 때나 발에 물기가 충분히 스며들었을 때 풋 크림을 발라 발의 피부를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 준 후 발바닥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굳은살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본품 외 교체날 10개가 함께 포장되어 있다.

사용 시 따뜻한 물에 발을 10분정도 담가 부드럽게 해준 후 각질이나 굳은살이 있는 피부를 면도 하듯 위에서 아래로 부드럽고 얇게 깎아내면 된다.

-괴솔 페디콤비 (콘커터+풋파일)

목욕탕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검은색 사포 같은 이 물건은 페디파일 또는 스크럽으로 불리기도 한다.

콘커터가 무섭고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데 물에 불려 촉촉해진 피부에 대고 문지르면서 굳은살과 각질을 제거하는 제품으로 가장 보편적이다.

풋파일은 샤워중이나 후에 각질/굳은살 부위에 가볍게 문질러 주면 된다.

한편 괴솔은 올리브영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최대 2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